보도PR1

황주홍 의원, 시민단체가 선정한 20대 국회의원 중 입법성과 1위

법률소비자연맹, 국회 본회의 통과 및 가결수 1위에 황주홍 의원 선정

황주홍 의원(농해수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은 법률소비자연맹이 분석한 “제20대 국회에서 통과된 의원별 발의법안 총 5,231건 전수조사”에서 입법성과 1위 국회의원에 선정되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사법‧입법감시, 법률‧인권교육, 법률운동 분야에서 29년 전통, 매년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을 운영하는 등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평가하는 시민단체로, 2월 3일 제20대 4년 동안 국회의원의 입법활동을 분석하여 보도자료를 발표하였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보도자료에 따르면, 황주홍 의원은 전남지역 1위 의원, 제20대 국회 본희의에서 통과된 대표 법안수 상위 국회의원 1위 의원, 제20대 국회 가결된 대표법안수 상위 국회의원 1위 의원에 각각 선정되었다.

 

제20대 국회에서 통과된 법률안의 대표발의 건수가 0개인 국회의원은 4명, 가결된 법률안의 대표발의 건수가 0개인 국회의원은 56명으로, 황주홍 의원의 성과는 돋보였다.

 

황주홍 의원은 “20대 국회 내내 싸우지 않는 국회를 지향하며 입법활동에 전념했다”며 소회를 밝히고, “군민들께서 기회주신다면, 농어민의 소득을 늘리고 농어촌이 잘 사는 입법에 주력하고 동시에,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입법활동에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나남길 kenews.co.kr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