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한돈자조금 '삼겹살데이' 할인행사에 인파 북적북적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2025 ‘대한민국 원PIG 한돈, 오늘은 한돈 삼겹살 먹는 날!’을 주제로 한돈 소비촉진 캠페인을 추진, 28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앞에서 한돈 특판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서울 한돈 특판 행사는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강원양돈농협, 서울경기양돈농협, 제주양돈농협, 쌤미트코리아 총 4개 한돈 브랜드가 참여해 ‘한돈 삼겹살 1+1꾸러미(1kg+1kg)’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장에는 이른 시간부터 한돈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계속 이어지며, 우리돼지 한돈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3월 2일~3일에는 청주시 삼겹살거리에서도 삼겹살데이 오프라인 할인행사를 열어 열기를 이어간다. 삼겹살거리에는 미소찬한돈, 숨포크, 돈우, 대전충남양돈농협, 도드람양돈농협 총 5개 한돈 브랜드가 참여해 서울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한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는 2월 25일부터 3월 14일까지 한돈 삼겹살, 목살, 앞다릿살 부위를 50% 할인 판매한다. 네이버, 지마켓, 마켓컬리, SSG 등 대형 이커머스사 20여 곳에서도 20~5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의 한돈을 만날 수 있다.
 
전국 한돈 인증점에서도 삼겹살데이 행사의 혜택을 이어간다. 2월 28일부터 3월 14일까지 전국 한돈 인증점에서 한돈 주메뉴 3인분 주문 시 1인분 추가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전국 한돈 인증 식육점에서도 삼겹살, 목살 등 100g당 500원의 할인 혜택과 전국 중소마트, 유통사, 편의점 등 약 900여 개 매장에서도 한돈 삼겹살, 목살 등 전 부위 20% 이상 할인에 들어간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연일 오르는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 부담이 커진 만큼, 한돈자조금이 삼겹살데이를 맞아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마련했다”며 “일 년 중 최대 혜택으로 한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번 2025 삼겹살데이 캠페인을 충분히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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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 빠진 독에 물 붓기식 아니냐?...'가루쌀' 정책 따져
윤석열 정부의 핵심 농정과제로 지난 2023년부터 추진되었던 가루쌀(분질미) 정책이 2년 만에 목표를 대폭 하향조정하고, 수백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도 시장성을 검증할 기본 데이터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면서 윤석열 정부가 추진한 대표적인 농정 실패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022년 6월 발표한 가루쌀(분질미) 정책의 생산목표를 지난 2024년 12월 전격 하향조정한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 당초 2025년 가루쌀 생산 목표는 면적 15.8천ha, 생산량 7.5만 톤이었으나, 농림축산식품부의 개선방안(수정안)에는 면적 9.5천ha, 생산량 4.51만 톤으로 모두 39.9% 하향조정했다.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신이 내린 선물’이라 극찬했던 가루쌀 정책이 시행 2년 만에 ‘속도 조절’이라는 미명 하에 사실상의 정책 실패를 공식 인정한 것이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가루쌀 제품화 지원사업에 막대한 예산을 쏟아붓고도 정작 가장 핵심인 ‘시장성’을 검증할 데이터조차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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