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한돈자조금, ‘돈돈돈’ 디지털 영상콘텐츠 눈길

- 한돈자조금 "한돈이 세상에서 사라졌다?"...배우 권율 열연 ‘돈돈돈’ 온에어
- MZ타깃 대상 디지털 영상 콘텐츠 ‘돈돈돈’ 연계 다채로운 국민 참여 캠페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11월 21일, ‘한돈이 세상에서 사라졌다’는 콘셉트의 디지털 영상 콘텐츠 ‘돈돈돈’을 한돈자조금 공식유튜브 와 SNS 채널 등을 통해 홍보에 나섰다.

한돈이 지닌 가치와 중요성을 기발한 상상력으로 풀어낸 이번 홍보는 평소 진중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의 배우 권율이 출연해 세상에서 사라진 한돈을 찾아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으로 빛냈다.

또한 ‘돈돈돈’은 기존 영상과 다른 형식으로, 영화 같은 고퀄리티의 영상미와 웅장함으로 몰입도를 높이고, 스토리 전달을 위해 90초·30초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됐다. 이에 더해, 소비자 경험 극대화 및 이슈 붐업을 위한 국민 참여 캠페인도12월 17일까지 진행한다.

돈돈돈 캠페인 참여방법은 ▲세상에서 사라진 한돈 소식 나만의 짤로 만들기 ▲돈돈돈 영상 엔딩멘트 ‘돈나’에 어울리는 나만의 대사 만들기 ▲마침내 되찾은 한돈을 일상 속에서 포착하기 ▲한도니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다운로드 총 4가지이다.

 


소비자들의 돈돈돈 영상 시청 및 캠페인 참여 수에 따라 누적된 기부금 1천만 원은 한돈뱅크를 통해 소외계층 나눔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순금 한 돈 골드바, LG 룸앤TV, 다이슨 에어랩, 아이패드 에어, 한돈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식량안보 차원에서 한돈산업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폭넓게 공감하며 그 위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이번 홍보를 기획했다”며, “MZ세대를 타깃으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건강한 삶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한돈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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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섯 농가들 버섯배지 뒷처리 고충 심각... 폐기물 대책마련 강력 호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정읍·고창)은 8월 19일 버섯산업의 발전 방안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버섯생산자연합회(회장 김민수)와 버섯전문가를 비롯해 지역에서 버섯을 재배하는 농업인 등과 버섯산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전북버섯연구회 모준근 회장, 전북기술원 허병수 연구사와 정읍·고창의 버섯농가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버섯생산자연합회 김민수 회장과 버섯재배 농업인들은 현행법상 버섯재배용으로 사용한 후 배출되는 버섯배지는 폐기물관리법상 폐기물에 해당되기 때문에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버섯농가가 별도의 폐기물 처리시설을 등록해야 한다. 폐기물로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막대한 비용은 고스란히 농가의 몫임을 지적한 후 “버섯배지를 폐기물관리법 대상에서 제외하기 위해 15년 전부터 정부에 (가칭)버섯산업발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 등을 요구했지만 아직도 해결되지 않고 있다”며 윤 의원에게 제도개선과 법제정에 힘을 보태달라고 요청했다. 한 해에 배출되는 버섯배지는 약 70~90만 톤으로 환경오염을 일으킬 우려가 적고, 사료와 비료는 물론 친환경 건축자재 등 다양한 용도로 재활용할 수 있음에도 폐기물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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