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협,제1회 창조농업심포지엄, 농업에 아이디어를 더해 强小農 만들어…

김병원 회장 "농업농촌 가치확산시켜 새로운 농업부흥 찾아보자!"

농촌 가치확산제자리 걸음새로운 농업부흥 찾아보자!

농협 창조농업심포지엄, 농업에 아이디어를 더해 强小農 만들어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최근 농협중앙회에서 청년, 대학생, 농업인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제1회 창조농업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일본 동경대 농생명대학원 농업자원경제학 마사요시 혼마교수의 일본의 창조농업 전개와 한국농업의 가능성특별강연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을 역임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오태광 연구정책위원의 농업 바이오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Beyond Barrier 전략’에 대해 강연을 했다.

 

이어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이상길 원장의 창조농업 활성화를 위한 농식품 R&D 추진방향주제발표 진도농부미스팜 곽그루 대표의 소농을 강하게 만드는 아이디어 농업사례발표 등 해외와 국내 창조농업 성공사례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우리나라 농업의 80%이상을 점유하는 小農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농업에 아이디어만 더하면 强小農이 될 수 있다는 사례발표 자리는 막연한 창조농업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관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일본의 창조농업 사례를 통해 한국농업의 가능성을 진단하였다.”, “6차산업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을 통한 공감 농업 구현, ICT를 접목한 쉬운 농업, 귀농·귀촌 확대를 통해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과 농업소득 5천만원 시대를 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날 행사장에는 농우바이오와 농협종묘의 우수 종자,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 및 6차산업 성공스토리를 담은 6차산업 이야기, 농촌체험관광 소개 및 팜스테이 사진공모전 우수작 등이 전시되었다.

한편, 지난 720일 개원한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는 농식품 아이디어 허브, 창조농업의 요람을 비젼으로, 창조농업 경영체육성과 농업의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농식품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창업지원, 판로·금융지원, 현장체험형 창조농업교육 등 농업과 아이디어·기술과의 만남이 경쟁력으로 이어 질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국내 최대 과일축제!...'2025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11월 27일 개막
국내 과수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과수 전문 박람회, 제15회‘2025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오는 11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주요 과수주산지농협과 과수농가, 연구기관, 유통업체, 소비자 단체 등이 함께 참여해 과수산업의 미래 발전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 박람회는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신선한 과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 흥미! 꾸러미!라는 3미전략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기간동안 ▶올해 최고의 과일을 선발하는 2025년 대표과일선발대회 시상식, ▶다양한 신품종 과일을 맛볼 수 있는 신품종 팝업스토어, ▶유명가수 축하공연 및 과일요리대회, ▶싱싱하고 저렴한 과일직거래장터 등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에는 우리과일의 새로움을 기대할 수 있는 과일칵테일바, AI 사진관, 우리과일 실감체험, 과일 탐험대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즐기면서 국산과일을 자연스럽게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