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한종협 '가축유전체 계획교배 시스템' 개발 추진

- 한국종축개량협회, 가축유전체 계획교배 시스템 개발을 위해 독일 VIT연구소와 국제공동과제 수행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는 가축개량의 신기술인 유전체분석기술 고도화를 위해 유전체 플랫폼 기술을 도입하여 가축 유전체 계획교배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한종협은 50주년 비전선포와 함께 독일 VIT 축산연구소와 MOU('19.11)를 체결하여 가축유전체 유전능력평가 통합시스템개발 등으로 유전체 개량사업에 많은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종협은 올해도 통합 유전체 플랫폼 기술을 도입하여 가축개량 선진기술의 현장 적용을 가속화 시키고자 가축 유전체 계획교배 시스템 개발을 위한 국제공동과제에 추진하고, 해당 기술력의 원천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종협은 가축 유전체 계획교배를 통하여 암소 각 형질별, 지수별 교배조합을 작성하여 유전체유전능력이 가장 우수한 정액을 추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현재 운영중인 가축 유전체 빅데이터 시스템에 탑재하여 농가별 유전체 계획교배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계획교배 시스템 개발과 더불어 기존 독일 VIT축산연구소와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는 과제에 대해 공동개발을 위해 한종협 유전육종사업부 구양모 부장과 김성진 대리가 독일 VIT축산연구소를 한달 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유전체 계획교배 시스템 개발 추진을 앞둔 이재윤 회장은 “새로운 기술인 유전체를 이용한 개량정보의 다변화를 통해 한종협만의 차별화 된 개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