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경산시, ‘제8회 경산도도(都桃)데이’ 행사 성료

- 경산 복숭아 우수품종 홍보전시…품평회와 수출증대 및 농가소득 증대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역을 대표하는 여름 과일인 복숭아 우수품종 전시 및 무료시식, 그리고 여러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생산 농가가 직접 도시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제8회 경산도도(都桃)데이’ 행사를 지난달 30일부터 2일간 중산지구 중산제1근린공원 일원에서 진행했다.

이날 경산시 조현일 시장과 지역구 윤두현 국회의원(국민의힘 경산시),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경산복숭아연구회 임원 및 회원과 인근 아파트단지 일반 시민 등 300여명이 대거 참석하여 경산 복숭아의 우수성 홍보 및 판매행사에 다 함께 팔을 걷어붙이는 한편 행사에 참여한 농가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였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경산 도도데이' 행사는 도시소비자와 복숭아의 만남이라는 의미로 경산 복숭아 농업인 단체인 경산복숭아연구회(초대회장 최재원, 회장 김무술) 주관으로 2014년부터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특히, ‘제8회 경산도도데이’는 복숭아가 가장 많이 출하되는 시기에 도시소비자들에게 최고 품질의 복숭아를 선보이는 만남의 장으로 행사 기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부대행사로 경북농업기술원 청도복숭아시험소(소장 박원흠)와 경북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단장 윤해근, 영남대 교수)과 함께 복숭아 우수품종 전시, 품평회 및 무료 시식 등을 진행했다.

 

'경산도도데이’는 복숭아가 가장 많이 출하되는 시기에 도시소비자들에게 최고 품질의 복숭아를 선보이는 만남의장 행사


경산시 조현일 시장은 “유난히 무더웠던 올해 품질 좋은 복숭아를 홍보와 시식을 통해, 도시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최근 농자재값 인상과 부족한 농촌 일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도도(都桃)데이 행사가 도농 상생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은 경북농업기술원(원장 신용습)의 지원을 받아 농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16년도부터 복숭아 생산에서 수출까지 전 과정을 현장 맞춤형 종합 컨설팅을 하고 있다.

특히, 사업목표를 수출확대 및 부가가치 향상과 수출용 복숭아 과실 생산기술 향상, 복숭아를 활용한 가공품 개발 및 부가가치 향상에 두고있다.

  추진사업이 성과를 거둘 경우  복숭아 수출확대를 통한 복숭아 품질향상 및 내수시장 가격 안정화를 통한 농가수익 증대, 고품질 복숭아 생산기술 정착, 안정적인 공급체계 구축을 통한 수출 복숭아 대외이미지 개선 및 수출증대 촉진 등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김영철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