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농식품 우수기술 사업자금 지원

실용화재단, 농식품 특화 기술평가기관 실용화재단 기술평가 수수료 90%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기술 기반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가지고 사업화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재단이 주관하는 ‘2019년 농식품 기술평가 지원사업’의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기업이 가지고 있는 우수기술의 기술평가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모집대상은 특허권(출원중 특허, 전용실시권, 실용신안권 포함) 및 품종보호권을 보유하고 있는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한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은 투자연계 및 자금지원용(IP담보대출/보증신청, 현물출자) 기술평가 수수료를 작년 국고보조율 70%에서 90%로 상향하여 최대 1,3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금년도에는 평가유형을 확대하여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금액으로 나타내는 기술가치평가와 등급으로 나타내는 기술력 평가도 함께 지원한다. 

 

지원사업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그간 재단은 농식품 특화 기술평가기관으로서 기술사업화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꼽히는 자금에 대하여 기술금융을 지원하여 2,000억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면서, “농식품 기술평가 지원사업을 통해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가치를 바탕으로 자금조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하은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