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한돈협회, 제21대 회장 선거전 본격 돌입

- 제21대 회장 오는 10월 14일 총회서 최종 선출
- 기호1번 구경본, 기호2번 이기홍, 기호3번 한동윤 씨 입후보 선거 기호 추첨

 

대한한돈협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조영욱)는 7월 8일 한돈협회에서 제3차 회의를 열고, 지난 7월 1~7일까지 진행된 회장 후보자등록 마감 결과 구경본 후보(전북 진안), 이기홍 후보(경북 고령), 한동윤 후보(경북 영천) (등록순)가 출마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관위는 입후보자 자격 및 구비서류 심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후보자 3명 모두 정관에서 정한 자격기준을 충족여부를 심사하고, 각 후보자별 선거공보에 대한 회람도 이뤄졌다. 그 결과 후보자 3명 모두 정관에서 정한 자격기준을 충족해 최종 후보로 확정했다.


이에 따라 이들 3명의 후보는 선거 전날인 10월 13일까지 본격적인 선거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선거인 명부 열람은 7월 3일부터 10월 13일까지 협회 홈페이지 및 각 도협의회를 통한 선거인명부 열람 과정을 거치며, 선거인명부는 10월 12일 최종 확정된다.


또한 선관위는 제21대 대한한돈협회장 선거 후보등록이 마감됨에 따라 기호 추첨을 마치고 각 후보에게 기호를 배정했다.


7월 8일 출마자 기호추첨 결과 △구경본 후보 1번, △이기홍 후보 2번 △한동윤 후보가 3번을 각각 배정받았다. 이날 추첨식에는 3명의 후보 모두 직접 추첨에 참여했다. 기호 배정은 이날 추첨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한편 이날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선거운동기간의 효율적 운영과 일정 압축을 위해 도별 합동소견발표회 권장 개최기간을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은 하기로 했다. 도별 세부 일정은 도협의회와 선관위가 협의후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조영욱 선거관리위원장은 “앞으로 선거 기간동안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진행은 물론, 회원농가의 뜻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며,“대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협회의 방향을 정하는 만큼 책임있는 한표로 한돈산업의 지속 발전을 함께 만들어 주십시오”라고 당부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협몰, ‘아침밥 인증 챌린지’ 최다 인증되면 금 5돈
농협(회장 강호동) 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28일 농협전북본부에서 ‘아침밥 인증 챌린지’ 우수 참여 고객에게 금 5돈 등 500만원 규모의 경품을 전달했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몰의 쌀 소비촉진 연중 캠페인 ‘쌀맛나는 2025!’의 일환으로, 3월부터 6월까지 개인 SNS에 아침밥 사진을 많이 인증한 고객 순으로 ▲금 5돈(1명) ▲농협쌀 10kg(5명) ▲농협몰 적립금 1만원(10명)을 증정했다. 수많은 시민들이 총 1,884건의 아침밥 인증을 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하루도 빠짐없이 122건의 아침밥 사진을 인증한 고객이 1등으로 선정되었다. 최다 인증 고객은“이벤트 참여를 위해 매일 인증하다보니 어느새 아침밥을 챙겨먹는 건강한 식습관을 갖게 되었다”면서“앞으로도 꾸준히 아침밥을 챙겨먹을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아침밥 먹기는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한 생활습관이자 우리 쌀 소비를 늘리는 가장 실천적인 방법”이라며“앞으로도 아침밥 인증 챌린지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이 널리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농식품 전문 플랫폼 농협몰에서는 ‘쌀맛나는 2025!’캠페인을 통해 쌀 매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