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꿀벌의 비(Bee)행(꿀벌아, 돌아와!)’ 행사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광장에서 개최된 ‘꿀벌의 비(Bee)행(꿀벌아, 돌아와!)’ 행사에 참여하여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꿀 등급제를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산 꿀과 양봉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한국양봉협회를 비롯한 여러 단체가 주관한 행사로,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작년 12월부터 본사업으로 전환된 꿀 등급판정 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꿀 등급제로, 꿀 의심 제로!’라는 홍보 문구를 가지고 이틀간 꿀 등급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국내산 벌꿀 등급을 판정하는 제도를 소개하고, 등급판정 받은 꿀을 현장에서 바로 큐알코드(QR코드) 조회하여 생산·등급 정보를 확인하는 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지난 7월 발족한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축산유통 국민기자단이 함께하여 소비자 관점에서 궁금한 정보를 소통하였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꿀 등급제 본사업 시행 이후, 등급판정을 신청하는 소분장이 확대되고 판정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라며, “등급판정 받은 꿀의 확대와 원활한 유통을 도와 소비자가 국내산 벌꿀을 믿고 소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들과 더욱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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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한국배구연맹, '쌀 소비촉진 및 KOVO컵 타이틀 스폰서 업무협약' 체결
농협(회장 강호동)은 한국배구연맹(총재 조원태)과 18일 서울 마포구 한국배구연맹 대회의실에서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조원태 한국배구연맹 총재, 신무철 사무총장, 배구선수 정지석과 양효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쌀 소비촉진 및 KOVO컵 타이틀 스폰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프로배구 경기와 연계한 쌀 소비 홍보 ▲연맹 소속 구단 및 선수 대상 아침밥 먹기 운동 동참 ▲농협의 쌀과 쌀 간편식을 활용한 건강한 식습관 확산 ▲KOVO컵 타이틀 스폰서 참여 ▲농협 쌀을 활용한 균형 잡힌 식단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농협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2025 KOVO컵 프로배구대회’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대회기간 동안 '행복米밥차를 운영하고, 경기장 광고와 전광판을 활용해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선수단과 팬이 함께하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 다양한 현장 이벤트 등을 진행해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8월 18일 쌀의 날에 한국배구연맹과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만큼, 많은 배구팬들이 쌀의 가치를 이해하고, 건강한 한 끼의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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