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참프레 ‘동물복지 요리대회’ 동물복지 활동

조성욱 참프레 본부장 "국내 최초 동물복지인증기업으로 더욱 매진할 것"

참프레 동물복지 요리대회동물복지 홍보 활동

조성욱 참프레 본부장 "국내 최초 동물복지인증기업으로 더욱 매진할 것"

 

국내 최초 닭고기 동물복지 인증기업 참프레는 지난 24일 경기도안성팜랜드에서 개최된동물복지 요리대회행사에 동물복지 홍보기업으로 참여하였다.

이번 동물복지 요리대회는 동물복지 인증제품의 윤리적인 가치와 우수성을 알기 위해 개최 되었으며,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주최하고 요리연구가, 인기셰프, 일반소비자 등 이 참여하였으며, 온라인 예선을 거쳐 올라온 20팀이 본선 요리대회 경연을 펼쳤다.

 

국내 유일의 닭고기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참프레는(20176/육계 기준) 동물복지 닭고기 기업 대표로 행사에 참여 하게 되었으며, 주말 안성팜랜드를 찾은 고객들에게 동물복지 제품시식은 물론 동물복지 닭고기에 대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아직 생소한 동물복지에 대한 홍보활동과 이벤트를 펼쳐 일반 소비자들에게 동물복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기본적으로 동물복지란 인간이 동물을 사육함에 있어 윤리적 책임을 가지고 동물이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조건을 보장하는 것을 말하여, 영국 등 선진국 소비자는 이러한 윤리적 측면에서 동물복지 제품 구매에 적극적이다. 

실제로 참프레는 지난 201510월 국내 최초로 닭고기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현재까지 국내에서 유일하게 동물복지 닭고기(20176/육계 기준)를 생산하고 있다.

닭고기 동물복지인증은 사육농장, 이동차량, 도계장 에 대한 엄격한 동물복지 인증 기준을 통과해야 동물복지 인증마크를 획득할 수 있다.

참프레 동물복지 농장은 닭이 사육되어지고 있지만 닭의 본능과 습성을 최대한 영위할 수 있는 사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좀 더 넓은 사육공간 제공, 놀이기구(여가활동 영유) 제공, 쾌적한 환기장치 제공, 식물성사료 제공 등 닭의 사육단계부터 쾌적한 환경에서 사육되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동물복지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동물복지 요리대회 참여도 소비자들에게 동물복지에 대한 홍보와 건강한 닭고기를 선도하는 참프레의 경영이념 등을 공유하고 실제 동물복지 시스템에서 사육, 이동, 도계 된 제품들을 시식함으로써 동물복지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드리기 위해 참여 하게 되었다.

참프레 조성욱 마케팅 본부장 은 참프레는 국내 최초 닭고기 동물복지 인증 기업으로써 국민들에게 품질좋은 닭고기, 좀 더 건강하게 사육되어 지는 닭고기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동물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동물복지 닭고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번 동물복지 요리대회를 통해 우리 소비자분들께서 동물복지에 대한 이해와 취지를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참프레는 동물복지 닭고기를 중심으로 좀 더 건강한 닭고기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대회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프레는 요리대회 참가자들에게 참프레 동물복지 제품을 증정하고, 안성팜랜드를 찾은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이벤트와 시식행사를 통해 동물복지 홍보에 앞장서 소비자들과 현장에서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자료= 참프레 마케팅팀 김재원> 축산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