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농협사료 '사료값 인하' 한돈농가들 일제히 환영

- 한돈협회 환영성명 "모든 사료업계 동참으로 상생 이정표 다시 쓰길 기대"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농협사료의 사료값 인하결단 조치에 한돈농가들이 일제히 환영하고 있다.
한돈협회가 내놓은 환영성명 전문이다.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는 도드람양돈농협, 나람사료에 이어 ㈜농협사료(대표 정상태)가 12월 19일 출고분부터 배합사료 가격을 한포대(25kg 기준)당 500원(20원/kg)씩 인하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 적극 환영의 뜻을 밝힌다.

또한 경영난으로 고통받는 축산농가와의 상생정신을 살리기 위해 사료업계의 선제적 가격 인하를 이끌어내기 위해 애를 쓴 농림축산식품부의 적극적인 행정에도 깊은 감사와 지속적인 협조를 기대한다.

사료가격이 축산물 생산비의 50~60%를 차지하는 상황에서 ㈜농협사료의 가격인하 동참 소식은 전국의 한돈농가에게 가뭄에 단비와 같은 희소식 아닐 수 없다.

㈜농협사료의 선제적 인하 조치가 타 일반사료 업계의 사료가격 인하 소식이 다른 민간사료업계의 적극 동참의 물꼬를 틔우길 기대한다.

 


이번 사료업계의 가격 인하 물꼬를 틔운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로도 높게 평가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그간 사료가격 안정을 통한 축산농가 생산비 절감을 위해 사료업계 간담회를 열어 배합사료업계에 사료가격 인하를 지속적으로 요청해왔으며, 생산자단체와의 사료가격 대책회의 등을 통해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왔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된 것을 높게 평가한다.

대한한돈협회 분석에 따르면 양돈사료의 월간 소비량 58만톤을 가정했을 때 이번과 같이 사료가격이 20원/kg이 인하될 경우 연간 1400억원 (농가당 연 3,500만원)이상의 사료비 절감효과로 농가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아무쪼록 이번 ㈜농협사료의 가격 인하를 시작으로 전 사료업계의 동참으로 이어져 축산농가와 사료업계의 상생의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는 환영 성명서를 내놨다. <한돈협회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