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한우협회 차기회장 선거에 민경천 단일후보!...'정견발표 영상공개'

- 민경천 후보 정견발표..."한우산업 구심점이 되는 한우협회를 만들겠다" 각오!
- 민 후보 "협회 조직의 분권화·수평적 체제 강화하고 강건한 농민단체 만들 것"

 

전국한우협회는 오는 2월 28일 대의원 총회를 앞두고 있다. 이날 협회는 사업계획 승인과 차기 한우협회장 선거가 예정돼 있다.
현재 협회장 후보는 민경천 전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단일후보로 등록, 총회에서 최종 결정이 된다.

한우협회장 후보로 나선 민경천 후보는 공약으로 우선, 한우산업의 구심점이 되는 한우협회를 만들고, 협회 조직의 분권화·수평적 체제를 통하여 정책 내실을 강화하고 강건한 단체를 만들겠다는 각오다.

민후보는 또, 타협! 통합! 화합의 리더십으로 한우산업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겠다는 각오를 밝히고 있다. 아래는 민후보가 유튜브영상에서 밝힌 내용 전문이다. <편집자>

 

 

 

[민경천 후보 정견발표 내용전문]


존경하는 대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대 전국한우협회장에 입후보한 민경천입니다.

저는 1983년 소 한 마리로 한우사육을 시작하여
1999년 한우협회 창립총회에 참석했고 해남군지부 사무국장, 지부장, 광주전남도지회장,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까지 지난 40년 간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활동해 왔습니다.

한우산업에 진심을 다하며 묵묵히 올라온 자리에서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 참 감회가 새롭습니다.

사무실 하나 없던 협회 지역 조직 기반을 다지고, 한우산업의 안정을 위하여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으로서 한우고기 소비 홍보에 전념했던 지난 시간들을 반추하며 제가 전국한우협회 중앙회장으로 당선된다면, 여러분께 약속드리겠습니다.

 

첫째, 협회다운 협회, 한우산업의 구심점이 되는 한우협회를 만들겠습니다.


한우협회는 한우산업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생산자 단체입니다.

한우농가들은 소를 사육하면서 온갖 규제와 민원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는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공익적 기능을 하고 있지만, 축산인을 마치 범죄자 취급하여 공공의 적으로 내몰리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적정 사육밀도 개선, 분뇨처리 문제, 바이오가스, 축산 냄새 등 농가를 옥죄는 제도와 규제 개선에 적극 나서고 농가를 지원하고 장려하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배양육·대체식품 등의 가짜 쇠고기와 같이 한우산업 발전을 저해하고 한우농가의 의지를 꺾는 정책에는 강경하게 대응하여 ‘이땅위에 자존심 한우’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가겠습니다.

 

둘째, 협회 조직의 분권화·수평적 체제를 통하여정책 내실을 강화하고 강건한 단체로 나아가겠습니다.


향후 구성될 회장단 및 도지회장님들과 협의하여 가칭 ▲정책부회장 ▲대외협력부회장 ▲사업부회장 등 회장단에 일정 역할을 부여하고 각 부문별 회장단이 주재하는 분과위원회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지역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기능을 할뿐만 아니라 정책과 사업을 보다 정교하게 구상하여 정책과 사업 완성도를 높이는 체계가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소값 안정화를 위한 단계적 전략을 수립하여 지속가능한 한우산업을 위한 비전을 만들고, 협회의 영향력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는 등 조직과 정책 내실화에 힘쓰겠습니다.

 

셋째, 타협, 통합, 화합의 리더십으로 한우산업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겠습니다.

 

누구나 소통과 화합이 중요하다고 외치지만 갈라친 벽에 가로막혀 각자의 명분만 있고 정작 한우농가는 없는 논쟁과 갈등이 지속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변해야합니다.
저부터 귀를 활짝 열고 한우산업을 위한 진정성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시군지부를 순회하여 지부장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새롭게 꾸려지는 11대 집행부와 앞서 제시한 분과위원회 운영을 통하여 지역에서 제기하는 여러 의견이 중앙단위에서 충분히 논의되고 정돈되어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회장단 회의, 원로자문회의 등 내부적 소통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3선의 경험으로 협회와 자조금의 조화로운 역할 분담과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서로 협업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홍보면 홍보, 수급이면 수급, 교육이면 교육. 각각의 임무를 기반으로 협회와 자조금 사이 칸막이를 허물고 통합적인 역량을 집중 발휘하여 한우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융합형 소통과 협치에 노력하겠습니다.

소통과 화합으로 발전을 도모한다는 진부한 진리를 저 민경천은 반드시 실천하여 한우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존경하는 전국한우협회 대의원 여러분!

한우산업 회복과 소값 안정, 그리고 지속가능한 한우산업이라는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선택해주신 마음에 전력을 다해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제공= (사)전국한우협회 민경천 후보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