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대전 대상 쾌거

- 생소한 저지 품종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직관적으로 표현
- 특별함, 프리미엄을 강조하기 위한 골드 색상과 최상위 등급 제품임을 드러내는 블랙 색상 라벨 사용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2022년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에서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제품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독창성, 외관, 기능, 소재, 경제성 등을 기준으로 국내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정, 시상하는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어워드다.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는 생소한 저지 품종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직관적으로 소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하였다. 또한 저지밀크의 특별함과 프리미엄을 강조하기 위해 골드로 고급감을 표현하였고, 블랙 색상의 라벨로 최상위 등급 제품임을 드러내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실제로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는 ‘저지’ 품종의 소에서 착유한 우유로 국내 최초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한 우리나라 0.1% 프리미엄 우유다. 일반 우유 대비 높은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며, 깊고 진한 풍미로 과거 영국 왕실에서 즐겨 먹던 전용 우유이기도 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계신기 디자인 팀장은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의 직관적이고도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제품의 특장점을 앞세워 친환경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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