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산림 ESG

산림경영 정보 한자리에!

산림조합, ‘2013 산림경영컨설팅 행사’ 개최

산림경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2013 산림경영컨설팅 행사’가 단풍이 아름다운 고장인 정읍에서 개최된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10월 23일, 정읍산림조합 주최로 전북 정읍공설운동장 내 국민체육센터에서 산림조합중앙회 장일환 회장, 김완주 전라북도지사, 유성엽 국회의원, 김생기 정읍시장과 산주와 임업인 등 약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산림경영컨설팅’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산림경영컨설팅 행사는 산을 가꾸는 데 관심은 있지만 도시에 거주하거나 직접 산을 가꾸기 어려운 산주와 임업인,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산림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자발적인 산림경영 참여를 유도하고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도모하는 場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산림조합중앙회와 산림청 소속 임업전문가 및 특화품목지도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대리경영 · 산림경영계획 등 산림경영과 조경수 ·수실류 등 임산물 생산에 대한 각종 지원사항을 상담해 준다.

또한 전시장에는 부스를 마련하여 임업기계 · 장비 및 지역특산임산물 전시, 목재가공품 전시, 산림문화작품 전시, 임산물요리 시식 등도 마련 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등산으로 세 가지 암을 극복한 사나이 최윤호씨의 특별강연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산림경영을 하고 있는 임업인들의 실제 사례발표를 통하여 산림에서 더 많은 소득을 얻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산림조합중앙회 장일환 회장은 축사에서 “산림조합은 그동안 침체되어온 사유림경영을 활성화 하기 위해 산림경영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산주와 임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산림경영컨설팅체계를 개편하여 활성화 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곽동신 livesnews.com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도드람양돈농협,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4일 대전 유성구 호텔ICC에서 창립 3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합원과 임직원, 내외빈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조합원 화합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개회 및 내빈 소개에 이어 도드람의 35년 역사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은 협동으로 출발해 한돈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온 도드람의 여정을 서사적으로 표현해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감사패 수여식에서는 오랜 기간 조합의 발전과 경제사업에 헌신한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비전 2030 선포식’에서는 중장기적으로 도드람이 나아갈 방향성을 공식 선언했다. 비전선포, 비전영상 상영, 퍼포먼스, 피날레 및 기념촬영으로 이어진 프로그램은 도드람이 전문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가치인 ‘협동·신뢰·혁신’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도드람은 이번 선포를 통해 ‘맛있는 문화로 만들어가는 더 건강한 행복’을 미션으로, ‘고객·조합원·임직원이 함께하는 전문식품 브랜드’를 비전으로 제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