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과학&신기술

농금원, 농식품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사업설명회’ 개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중 하나인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사업’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9월 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아산나눔재단)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사업’은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하여 초기 투자자금 확보와 소비자 수요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현장 코칭, 홍보 컨텐츠 제작, SNS 홍보, 펀딩 수수료 등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설명회는 농식품 예비창업자와 벤처·창업기업, 관련 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행사로,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제도 개요, 지원사업 신청 및 정산 절차, 지원 내용 등 크라우드펀딩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펀딩 유형별 실제 추진 사례 등을 통해 기업의 온라인 펀딩에 대한 막연함과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펀딩 이후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고급 교육과, 후속 투자유치 및 시장 진출 확대까지 이어지는 실질적인 성장 지원 방안을 설명회 프로그램으로 구성하는 등 농식품 경영체 니즈를 충족하여, 그 어느 때보다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농식품 분야 창업기업은 초기 자금 확보와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자본력과 판로 개척 경험이 부족한 창업 초기 기업에게 크라우드펀딩은 단순한 투자유치 수단을 넘어, 소비자 검증·브랜드 홍보·유통 연결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식이다.


이에 농금원은 지난 2016년부터 창업 7년 이내의 농식품 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위해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매년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농식품 경영체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펀딩 성공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설명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크라우드펀딩 제도 안내, △펀딩 유형별 성공 전략 강연, △경영체 펀딩 성공 우수사례 공유,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고급 교육, △농식품 벤처 분야 전문 VC 초청 투자유치 강연, △1:1 매칭 상담회 및 네트워킹 등으로 이어진다.


농금원 서해동 원장은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은 자금 확보를 넘어 기업의 시장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검증할 수 있는 통로”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활성화를 통해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국내 최대 과일축제!...'2025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11월 27일 개막
국내 과수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과수 전문 박람회, 제15회‘2025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오는 11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주요 과수주산지농협과 과수농가, 연구기관, 유통업체, 소비자 단체 등이 함께 참여해 과수산업의 미래 발전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 박람회는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신선한 과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 흥미! 꾸러미!라는 3미전략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기간동안 ▶올해 최고의 과일을 선발하는 2025년 대표과일선발대회 시상식, ▶다양한 신품종 과일을 맛볼 수 있는 신품종 팝업스토어, ▶유명가수 축하공연 및 과일요리대회, ▶싱싱하고 저렴한 과일직거래장터 등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에는 우리과일의 새로움을 기대할 수 있는 과일칵테일바, AI 사진관, 우리과일 실감체험, 과일 탐험대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즐기면서 국산과일을 자연스럽게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