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서울푸드 2025’ 역대 최대규모로 개막

- 역대 최대 1,639개社 전시, 300개 바이어 참여, 아시아 대표 전시회 입지 굳혀
- 대체육, AI, 로봇부터 글로벌 커머스까지...식품산업 미래가 한 자리에
- 정부, 'K-푸드 세계화 위해 총력 지원...문화가 수출이 되는 시대

국내 대표 식품전시회, ‘서울푸드 2025’가 최근의 세계로 뻗어나가는 K-푸드 한류 열풍에 힘입어 역대 최대규모로 개막했다. 산업통상자원부(안덕근 장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강경성 사장)는 6월 10일~13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1, 2전시장에서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를 개최한다.


1983년을 시작으로 올해 43회차를 맞이하는 서울푸드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상해, 방콕, 도쿄에 이은 아시아 4대 식품전시회이다. 이번 ‘서울푸드 2025’의 경우, 45개국 1,639개 식품기업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참가기업 뿐만 아니라 수출상담회에 참여하는 해외 바이어도 작년 250개사 대비 20% 증가한 300개사가 참여하며, 특히 한류와 함께 K-Food 열풍이 불고 있는, 동남아, 미국 등 대표 바이어를 대거 유치하여, 전년 대비 25% 증가한 약 2.5억불 규모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전시회와 함께 ’제9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테크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식품산업 트렌드인 대체육, 저당식품 등 미래 식품기술과 AI, 로봇 등 디지털 푸드테크를 주제로 글로벌 전문가들의 발제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제10회 서울푸드 어워즈‘를 통해 최근 트렌드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대체육, 푸드테크, 간편식 등 20개 우수 기업을 시상하고, 별도 홍보관을 구성하여 우수 상품의 수출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초로 쿠팡 크리에이터 1위 '정윤희', 160만 먹방 유튜버 '상해기'와 함께하는 '특별 커머스 데이', 중국 왕홍, 베트남‧일본 인플루언서를 통한 ’글로벌 커머스 데이‘ 행사를 통해 전통 유통망을 넘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제품판매 및 홍보를 지원한다. 박시경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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