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6월 2일 실전 특강

- 5월 30일·6월 2일, ‘2025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지원 희망자 대상 온라인 강의
-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사업계획서 작성부터 투자설명회 발표 기술까지 실전 창업 역량 강화 지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5월 30일과 6월 2일, 2025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지원에 관심 있는 자를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창업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지원을 고려하는 창업자의 사업계획서 작성과 대면 발표 기술 향상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5월 30일에는 위드에이아이 유수호 대표의 ‘AI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강의를, 6월 2일에는 스타트런 이종욱 이사의 ‘기업가정신 기반 IR 피칭개론’에 대한 강의를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한다.


‘AI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강의에서는 인공지능(AI)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의 완성도를 높이고, 창업 기획을 구조화하는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프롬프트 기반 맞춤형 인공지능(AI) 도구와 사업계획서 검증 과정을 함께 다룰 예정이다.


또한, ‘기업가정신 기반 IR 피칭개론’ 강의는 스토리 중심의 구성으로 투자유치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다. 피칭의 방향 설정, 상황 분석, 고객 가치와 기업가정신과 함께 전달력·설득력·연출력에 대한 내용을 함께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강은 ‘2025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모집 기간에 진행되며, 사업계획서 작성과 피칭에 어려움을 느껴 지원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해답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참가자의 실전 역량을 높이고, 농식품 분야의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자 한다.
특강은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누리집 내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2025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참가는 6월 10일(화) 14:00까지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콘테스트는 6월 예선, 7월 본선, 9월 결선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안호근 원장은 “이번 창업 특강이 유망한 창업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농식품 창업콘테스트가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이들의 성장을 위해 정부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육우자조금, 지속형 체험 프로그램 통해 소비자 인식 제고 나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소비자 대상 육우 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 충남 예산에 위치한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30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육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직접 체험을 통해 접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체험은 참가자들이 축사 현장에서 사육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육우의 생산 과정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육우가 식용을 목적으로 사육되는 국내산 전문 고기소임을 명확히 인식하게 되었으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조재성 위원장은 “육우는 우리나라에서 자란 100% 국내산 소고기다. 소비자들이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육우를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직접 현장을 보고 나니, 육우가 고기소로 사육되는 국내산 소고기라는 점이 확실히 와닿았다.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소고기로서 식탁에 올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4회에 걸쳐 소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