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가축분뇨 처리기술 평가 공개

농촌진흥청·국립축산과학원에서 열람 가능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2013년 가축분뇨 처리시설과 관련기술 평가결과를 농촌진흥청 홈페이지와 국립축산과학원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가축분뇨 처리시설과 관련기술 평가는 산·학·관·연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가축분뇨 처리시설 평가 전문위원회’가 서류심사, 기술발표 심사 그리고 현지평가를 정해진 평가 세부지침에 근거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평가는 해마다 평가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보 제공 후 5년이 지난 시설에 대해서는 재평가를 실시해, 그 중 평가기준을 충족한 시설은 평가정보 제공대상에 포함된다. 올해는 2009년부터 2013년도까지 평가를 완료한 37개 업체 41개 시설에 대한 평가결과 정보가 실려 있다.

가축분뇨 처리시설과 관련기술 평가 결과는 누구든지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전국 각 도·시·군청의 축산 또는 환경부서, 각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 농업기술센터 그리고 농협 등의 기관에 책자로 배부해 평가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2014년도에 수행될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의 평가 사항 공고와 신청은 2014년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평가대상은 가축분뇨를 대상으로 한 퇴비화, 액비화, 정화, 에너지화 등 가축분뇨 처리시설과 관련기술이며 처리용량에 따라 농가형과 공동형으로 구분해 평가를 실시한다. livesnews.com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도드람양돈농협,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4일 대전 유성구 호텔ICC에서 창립 3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합원과 임직원, 내외빈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조합원 화합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개회 및 내빈 소개에 이어 도드람의 35년 역사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은 협동으로 출발해 한돈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온 도드람의 여정을 서사적으로 표현해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감사패 수여식에서는 오랜 기간 조합의 발전과 경제사업에 헌신한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비전 2030 선포식’에서는 중장기적으로 도드람이 나아갈 방향성을 공식 선언했다. 비전선포, 비전영상 상영, 퍼포먼스, 피날레 및 기념촬영으로 이어진 프로그램은 도드람이 전문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가치인 ‘협동·신뢰·혁신’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도드람은 이번 선포를 통해 ‘맛있는 문화로 만들어가는 더 건강한 행복’을 미션으로, ‘고객·조합원·임직원이 함께하는 전문식품 브랜드’를 비전으로 제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