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

축평원, 제5회 초등학생 대상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영) 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를 10월 9일 과천시민회관체육관에서 ‘우리 축산물과의 똑똑한 만남’을 주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래 축산물의 소비 주체인 초등학생들에게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즐거움을 주기 위해 개최되며, 대회 진행은 인기 개그맨 김기리씨가 사회를 맡으며 각종 공연과 한우 불고기 시식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

대회 참가 신청 방법은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www.ekape.or.kr), 퀴즈대회 홈페이지(www.ekapepia-quiz.com)를 통해 가능하며,예선전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본선을 치르게 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상 학생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과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이 수여된다. 부상으로 노트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테블릿 PC, 우수상 3명에게는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이 수여된다.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박수진 기획조정실장, 양파 주산지에서 ‘농업수입안정보험’ 중요성 강조
박수진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은 10월 16일 양파 주산지인 무안을 방문하여 농업수입안정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농업수입안정보험은 자연재해, 화재 등으로 인한 수확량 감소와 시장가격 하락 등으로 인해 보험 가입연도 수입(收入)이 과거 평균 수입(收入)의 일정 수준 미만으로 감소하는 경우, 감소분 전액을 보상하는 제도이다. 2015년 도입하여 시범 운영해 오다 2025년부터 전국 대상으로 본격 운영에 착수하였다. 총 15개 품목에 대해 운영하며, 콩, 마늘, 양파, 보리 등 9개 품목은 전국 대상으로, 벼, 봄감자, 가을배추 등 6개 품목은 일부 주산지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15개 품목 18개 상품 중 현재까지 12개 상품이 판매 완료되었으며, 10~11월 중 양파, 마늘, 보리 등을 포함한 6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박수진 기획조정실장은 현장에서 양파 생산자단체 등을 만나 “양파, 마늘 등 가격 변동성이 큰 품목의 경우 농업수입안정보험이 매우 효과적인 경영안정장치가 될 수 있으며, 11월까지 양파, 마늘 등 6개 품목의 가입기간이 진행되므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농업인이 제도를 이용할 수 있게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