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역사회

제2회 농업전문지 '탐사보도상' 김현구 기자 수상

- 농업전문지 발전상에 한국농정신문·한국농촌경제신문 영예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전문지기자단에서 주최한 제2회 농업전문지 탐사보도상에 김현구 양돈타임스 기자가 선정됐다.
농업전문지기자단(간사 연승우)은 지난 14일 서울 용산 인근에서 농식품부 농업전문지 탐사보도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김현구 기자<사진 우측>에게 상패와 부상을 전달했다.

이번에 탐사보도상을 수상한 김현구 기자는 '高생산비 불가피···'정밀양돈' 시대 가속' 기사를 통해 양돈업계에서 직면한 고생산비 시대 진단, 양돈 산업의 시대적 전환, 한돈 농가들의 농장 경영 방향 등 한돈산업이 직면한 문제와 대안까지 체계적으로 분석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자단은 “고물가 시대 양돈업계의 고민을 담은 내용을 체계적인 논리로 전개했고 한돈농가가 미래 산업을 대비하기 위해 어떻게 농장 경영을 해야 하는지 짚어줬다”면서 “양돈 선진국의 해외 사례도 제시, 내용의 풍부함을 더하는 등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면서 높은 점수를 받는 데 기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번 탐사보도상은 농업 관련기관에서 4명, 기자단 1명 등 총 5명이 블라인드(신문사·기자기명 삭제) 심사를 진행했고, ▲시의성 ▲차별성 ▲전문성 ▲구성력 등 부문별 평가를 진행, 3개 매체의 기자가 최종 심사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농업전문지 기자단의 경쟁력 강화와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전문지 발전에 공로가 있는 농업 전문매체에 대한 '농업전문지 발전상' 시상식도 진행됐다.

한국농촌경제신문과 농정신문이 농업 언론분야 경쟁력 제고, 기자단 참여 우수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업전문지 발전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행사에 참석한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사진 좌측>은 “기획재정부 출신인 제가 지금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챙겨보는 언론은 다름 아닌 농업 전문지”라며 “이번 탐사보도상과 농업발전상을 수상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농식품부도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농업 전문지에 늘 귀를 귀울이고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