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전문기관 데이터 오픈

허영 축산물품질평가원장 "공공데이터 오픈 활약 톡톡히 해낼것"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 영)이 축산전문기관으로서 구축한 다양한 데이터를 일반에 공개하며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이끌고 있다.

 

최근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축평원이 공개한 데이터는 ‘쇠고기 이력정보’가 안전행정부에서 공공데이터의 상업적 활용을 보장하기 위해 오픈한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에서 최근 1년간 가장 많이 활용된 데이터 Top10에 오르는 등 널리 활용되고 있다.

 

축평원은 2014년 정부3.0의 일환으로 축산물 등급·이력·유통정보 3종 21개의 서비스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해 제공했다.

 

2015년에는 ‘쇠고기 이력정보’ 뿐 아니라 기관의 주요사업인 돼지고기.쇠고기 등 축산물등급 관련 정보와 도매시장경락가격 정보와 같은 유통정보 등을 더 적극적으로 개발해 공개할 계획이다.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도드람양돈농협,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4일 대전 유성구 호텔ICC에서 창립 3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합원과 임직원, 내외빈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조합원 화합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개회 및 내빈 소개에 이어 도드람의 35년 역사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은 협동으로 출발해 한돈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온 도드람의 여정을 서사적으로 표현해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감사패 수여식에서는 오랜 기간 조합의 발전과 경제사업에 헌신한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비전 2030 선포식’에서는 중장기적으로 도드람이 나아갈 방향성을 공식 선언했다. 비전선포, 비전영상 상영, 퍼포먼스, 피날레 및 기념촬영으로 이어진 프로그램은 도드람이 전문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가치인 ‘협동·신뢰·혁신’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도드람은 이번 선포를 통해 ‘맛있는 문화로 만들어가는 더 건강한 행복’을 미션으로, ‘고객·조합원·임직원이 함께하는 전문식품 브랜드’를 비전으로 제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