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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시장박람회’ 18일부터 인천 송도서

‘전통시장, 창조경제의 희망과 만나다’ 주제…147개 전통시장 참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시장경영진흥원이 주관하는 ‘2013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는 매년 100여개 전통시장이 참가해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특산품 및 별미음식을 판매하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해 왔다.

올해에는 ‘전통시장, 창조경제의 희망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전국에서 엄선된 147개 시장이 참가하며 1기관-1시장의 지원으로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전통시장을 볼 수 있다.

방문객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시장검색 및 모바일쿠폰, 특가판매 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상인들에게는 방문객 수, 연령, 구매성향 등의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제공됐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과거, 현재, 미래관’을 마련해 옛날 정감있는 전통시장을 감상하고 미래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청년상인 창업관에 입주한 상인들이 전통시장에서 도전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에게 살아있는 경험을 적극 전수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어린이 백일장대회’, ‘먹거리장터’, ‘세계 전통음식 장터’, ‘벼룩시장’, ‘사진전시회’, ‘풍물 한마당’, ‘노래자랑’ 등이 마련됐다.

아울러 박람회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자와 우수시장에 대한 시상식이 열려 구리전통시장 박홍기 상인회장이 산업포장을, 경기 오산중앙시장 및 충북 제천내토시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중기청 관계자는 “올해 시장박람회는 정보통신기술과 융합된 전통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고 스스로 혁신하는 전통시장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시경 lives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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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마시는 유산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유산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을 출시하고, 드링크 요거트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장 건강은 소화 기능은 물론, 면역력과도 직결되는 만큼 생활 속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서울우유는 2024년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유산균 제품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사과·블루베리 2종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순수 발효유의 맛을 극대화한 ‘플레인’ 맛을 새롭게 선보여 드링크 요거트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신제품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은 장내에서 유익균의 증식을 돕고, 유해균의 정착과 증식을 억제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기능성 표시 식품이다. 제품 1개(150ml)당 15억 마리 이상의 보장균(CFU)을 함유하고 있으며,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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