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귀농·귀촌

농협 ‘행복나눔! 김장축제!’…

최원병 회장 “김장 5포기 더 담아, 이웃과 나누는 사회분위기 조성 앞장”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최근 작황호조로 생산량이 증가한 배추 등 김장채소의 소비확대와 올해 김장을 더해 이웃과 나누는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11월 25일부터 2일간 잠실종합운동장(호돌이광장)에서『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MBC, 농협이 공동 주최하며 기업인과 소비자단체, 산지농협(농업인) 등이 함께하여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김장 행복나눔은 물론, 소비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무, 배추 등 김장채소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


김장 행복나눔행사는 농협과 상생마케팅 참여기업이 공동 후원하여 자원봉사자등에 의해 김장김치 15만포기를 담아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독거노인, 사회복지시설 등 사회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김장나눔 행사에는 국무위원 가족들이 함께하여 따뜻한 김장나눔 분위기 확산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김장채소 직거래장터는 전국의 김장채소 주산지농협에서 70여개 부스(몽골텐트 5m×5m)를 운영하여 무, 배추, 마늘, 고추를 비롯한 김장채소와 젓갈류, 천일염 등 김장재료 일체를 산지 직거래를 통해 시중 가격대비 20%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오비맥주, 대상 등 30여 기업들이 농산물 광고를 통해 가격할인을 지원하는 상생마케팅에 참여하여 농업인은 제값 받고 판매하고,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상호 win-win의 창조경제 모델이 되고 있다. 농협중앙회 최원병 회장은 “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농산물을 많이 애용하여 우리농업인에게 힘을 보태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생마케팅 후원 기업 명단은 오비맥주, LS엠트론, 대상, 롯데제과, 롯데칠성, 롯데네슬레, 대상FF, 깨끗한나라, 담터, 정식품, 매일유업, 미래생활, 삼립식품, 서울우유, 샘표식품, 애경산업, 농협케미컬,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 옥시, 풀무원,하이트진로, 삼양사, 쌍용CB, 모나리자, 동서식품, 청우식품, 삼양식품, 크라운제과, 사조해표, 사조대림, 농협물류, 삼성그룹, CJ제일제당, 오뚜기, 오리온, 엘지생활건강, 유한킴벌리, 동원에프앤비 등이 참여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파프리카 "비타민C 덩어리!"... 건강식 먹거리로 인기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회장 조근제) 주관으로 제10회 참·참·참 파프리카 요리왕 선발대회 & 셰프 쿠킹쇼가 15일 열린다. 이른 무더위, 부족한 체력과 비타민C 보충은 파프리카로 알록달록 영양만점인 파프리카가 요즘 제철을 만났다. 특히 비타민C의 여왕으로 불리는 파프리카는 레몬과 키위의 2배, 오렌지의 3배, 당근보다는 2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하루 반개만 먹어도 성인기준 하루 비타민C 필요량이 완전 해결된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의 적으로 불리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색소침착을 예방하고 피부의 잡티를 막아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의 피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파프리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에 좋아 무더운 여름 잃어버린 입맛을 돋우고 활력 충전에 도움을 준다. ◇ 제대로 먹으면 일거다득(一擧多得) 파프리카는 대부분 다른 재료와 함께 요리하여 먹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단맛이 강하고 아삭거려 과일처럼 생으로 먹으면 수분과 비타민C 보충에 효과적이다. 기름에 살짝 익혀 먹으면 비타민A의 체내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파프리카는 칼슘, 철 성분 등이 들어있어 등산 등 운동 후 부족해지기 쉬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