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쌀가공식품 전문 쇼핑몰 ‘쌀토리몰’

온라인에 쌀가공식품들로 꾸며진 ‘米인의 상자’

한국쌀가공식품협회에서 운영하는 쌀가공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쌀토리몰이 이달 말까지 신규 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쌀 소비문화 복원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과 쌀 산업 발전을 위해 기획한 이벤트로 쌀토리몰의 신규 가입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인의 상자를 증정하는 행사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쌀토리몰홈페이지(www.ssaltorymall.co.kr)에 접속한 후 신규 회원으로 가입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100명을 선발하여 오는 114() 쌀토리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당첨자들에게는 쌀토리몰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로 알차게 꾸며진 인의 상자를 선물로 증정한다.

인의 상자이란 우리 몸에 딱 맞는 쌀가공식품을 먹고 겉모습뿐만 아니라, 몸 속 건강도 챙기는 미()인을 일컫는다. 이 상자 안에는 인절미 라이스볼, 리빙 라이프-그래놀라 등 쌀토리몰에서 판매하는 베스트 상품 8(1만원 상당)과 쌀토리 캐릭터 상품(캐릭터 가방, 포스트잇, 스티커)이 들어 있다.

쌀토리몰관계자는 국민 식생활이 다양화·간편화 되어 가면서 줄어만 가는 쌀 소비량으로 인해 우리 먹거리의 근간인 쌀 산업기반이 흔들리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하면서, “우리 쌀 산업을 살리기 위해서는 쌀의 소비처를 쌀가공식품 분야로 넓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이 쌀토리몰을 통해 맛이나 영양 면에서 우수한 제품을 값싸게 판매하여 쌀의 수요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쌀토리몰에 가면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쌀가공식품을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는데, ‘누룽지 마을(누룽지)’, ‘~~맞죠? (쌀 과자)’, ‘See Real(시리얼)’ 등 여러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 쇼핑몰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회원업체와 직거래로 연결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질 좋은 상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농협중앙회 쌀박물관에 안에 있는 쌀가공식품 전문 오프라인 쇼핑몰 쌀토리랑에서는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시중가보다 최대 30% 이상 싸게 판매하여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강성수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박수진 기획조정실장, 양파 주산지에서 ‘농업수입안정보험’ 중요성 강조
박수진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은 10월 16일 양파 주산지인 무안을 방문하여 농업수입안정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농업수입안정보험은 자연재해, 화재 등으로 인한 수확량 감소와 시장가격 하락 등으로 인해 보험 가입연도 수입(收入)이 과거 평균 수입(收入)의 일정 수준 미만으로 감소하는 경우, 감소분 전액을 보상하는 제도이다. 2015년 도입하여 시범 운영해 오다 2025년부터 전국 대상으로 본격 운영에 착수하였다. 총 15개 품목에 대해 운영하며, 콩, 마늘, 양파, 보리 등 9개 품목은 전국 대상으로, 벼, 봄감자, 가을배추 등 6개 품목은 일부 주산지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15개 품목 18개 상품 중 현재까지 12개 상품이 판매 완료되었으며, 10~11월 중 양파, 마늘, 보리 등을 포함한 6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박수진 기획조정실장은 현장에서 양파 생산자단체 등을 만나 “양파, 마늘 등 가격 변동성이 큰 품목의 경우 농업수입안정보험이 매우 효과적인 경영안정장치가 될 수 있으며, 11월까지 양파, 마늘 등 6개 품목의 가입기간이 진행되므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농업인이 제도를 이용할 수 있게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