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누적 방문객 200만명 돌파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 영)은 2011년 11월부터 축산관련 정보를 공하기 위해 개설․운영 중인 축평원 블로그(blog.naver.com/ekapepia)가 2014년 9월 10일경 누적 방문자 200만명을 돌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축평원에서는 이를 기념해 200만 번째 방문자에게 경품(온라인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200만 방문자 달성까지 ‘방문의견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의견을 남긴 방문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축평원 블로그는 일반국민이 축산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정보를 발굴하여 이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축산에 대한 재미있는 상식을 알리기 위해 운영 중이며, 다양한 축산정보(축산업계소식, 요리, 맛집, 상식, 부위 등)를 꾸준히 포스팅 한 결과, 블로그 방문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콘텐츠 1위로는 ‘오소리감투란?’, 2위 ‘항정살 부위는?’, 3위 ‘곱창과 막창의 차이는?’ 이였다. 2011년 11월 22일부터 시작하여 누적 방문자 100만명 달성에는 720일이 소요된 반면 200만명 방문자 달성에는 약 300일이 소요될정으로 이제는 축산업계를 대표하는 1위 블로그로 국민과의 소통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허 영 원장은 “앞으로도 일반국민의 관심도 높은 축산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개발 및 타 관련기관과의 정보공유를 확대할 것이며, 이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박수진 기획조정실장, 양파 주산지에서 ‘농업수입안정보험’ 중요성 강조
박수진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은 10월 16일 양파 주산지인 무안을 방문하여 농업수입안정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농업수입안정보험은 자연재해, 화재 등으로 인한 수확량 감소와 시장가격 하락 등으로 인해 보험 가입연도 수입(收入)이 과거 평균 수입(收入)의 일정 수준 미만으로 감소하는 경우, 감소분 전액을 보상하는 제도이다. 2015년 도입하여 시범 운영해 오다 2025년부터 전국 대상으로 본격 운영에 착수하였다. 총 15개 품목에 대해 운영하며, 콩, 마늘, 양파, 보리 등 9개 품목은 전국 대상으로, 벼, 봄감자, 가을배추 등 6개 품목은 일부 주산지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15개 품목 18개 상품 중 현재까지 12개 상품이 판매 완료되었으며, 10~11월 중 양파, 마늘, 보리 등을 포함한 6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박수진 기획조정실장은 현장에서 양파 생산자단체 등을 만나 “양파, 마늘 등 가격 변동성이 큰 품목의 경우 농업수입안정보험이 매우 효과적인 경영안정장치가 될 수 있으며, 11월까지 양파, 마늘 등 6개 품목의 가입기간이 진행되므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농업인이 제도를 이용할 수 있게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