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 '우유로 부드러운 머릿결' 효과까지!

2024.10.25 16:38:51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Health Shots’에 실린 우유가 모발 강화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소개했다. 우유는 윤기 있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


우유에 칼슘,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모발 건강에 이로운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특히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카제인과 유청 단백질은 모발을 두껍고 강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고 비타민 D는 새로운 모낭의 성장을 돕는다. 


칼슘은 탈모 예방과 모발 성장을 촉진하며 비타민 A, B6, B7, E와 칼륨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만들어 준다.

 


단순히 우유를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헤어 워시, 헤어 팩 등으로 모발에 직접 사용하는 것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비듬 감소


2017년 BMC 보완대체의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우유는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주는 보습제 역할을 해 두피를 진정시키고 비듬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모발 컨디셔닝


우유를 헤어 워시로 사용하면 모발 큐티클을 매끄럽게 하고 수분을 공급해 주어 모발을 매끄럽게 하고 곱슬거림을 완화한다. 또한 자외선에 손상된 모발 끝 갈라짐을 줄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우유를 모발에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밀크 워시를 예로 들 수 있다. 샴푸로 머리를 감은 후 트리트먼트 대신 우유를 모발에 발라 5분간 두었다가 물로 헹구면 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우유와 달걀을 섞어 만든 헤어 팩을 활용하는 것이다. 우유 한 컵과 달걀노른자를 거품이 날 때까지 잘 섞어 머리에 바르고 30분 이후 샴푸 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우유와 꿀, 바나나를 조합한 헤어 팩도 효과적이다. 우유 한 컵에 꿀과 잘 익은 바나나를 섞어 20~30분간 두었다가 헹구면 건강한 머릿결을 가질 수 있다.


이처럼 우유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모발 건강에도 필요한 영양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여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박시경 kenews.co.kr
 



-저작권자© 한국농촌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3길8 강남빌딩 02-521-4007 신문등록 2011.4.14 서울,다50581(인터넷신문 발행 2011.10.1 등록 서울,아54506)발행·편집인羅南吉 청소년보호책임朴時瓊 네이버•구글 뉴스검색제휴/국제표준간행물등록 ISSN 2636-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