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와 공동으로 국산 우유 소비촉진 사업의 일환인 ‘국산 우유 먹GO, 신선함도 챙기GO’ 캠페인을 진행한다.
행사는 소비자를 대변하여 소비자의 기본 권리 보호와 불공정한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는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손을 잡고, 소비자 구매 접점인 전국 대형마트를 적극 활용해 국산 우유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10월 1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국산 우유의 우수한 품질과 신선함의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예정이다.
‘국산 우유 먹GO, 신선함도 챙기GO’ 행사는 롯데마트, 이마트, 하나로마트, 홈플러스의 협조를 얻어 서울, 인천, 경기, 대전, 천안, 부산, 울산, 경산 지역에서 국산 우유의 신선함을 알리는 홍보물을 설치하고, 매장 내 고객 대상 퍼포먼스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10월 17일 홈플러스 경기 의정부점을 시작으로 총 10회 이뤄진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형마트를 찾는 분들이 국산 우유만의 우수성을 알아주시고 우유 구매할 때 고민 없이 신선함 가득한 고품질의 국산 우유를 선택해주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알리는 행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함께 마련한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 우유의 차별성과 정보 제공을 진행하고 지속 가능한 낙농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산 우유의 우수한 품질과 신선함을 널리 알리며,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 알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