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런' 성료... 한돈산업 미래 가치 확산

2025.09.22 13:15:51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2025 한돈런... 러닝과 한돈의 만남, 건강·체험·소통이 함께한 축제
- 손세희 위원장 “앞으로도 현장형 축제를 확대해 한돈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이끌겠다”
- 9월 21일 하남시 미사경정공원서 개최, 참가자 전원 한돈 도시락 제공·라드유 체험 인기
- 러너부터 가족 참가자까지 소비자와 함께 만든 축제로 자리매김, 한돈의 미래 가치 확산 기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위원장 손세희)가 개최한 ‘2025 한돈런’이 지난 9월 21일(일) 경기 하남시 미사경정공원에서 약 3천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5km와 10km 두 코스로 진행돼 전문 러너부터 가족 단위 참가자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강 러닝 축제로 펼쳐졌다.

 

행사 개막에 나선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한돈런의 의미를 ‘건강한 단백질 식재료인 한돈을 알리고,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축제’로 강조했다. 손 위원장은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당부하는 한편, 한돈이 지닌 영양적 가치와 함께 농가의 정성이 담긴 식재료라는 점을 다시금 환기했다. 또한 이날 대회가 소비자와 농가 모두에게 힘이 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개막 인사말 이후, 힘찬 출발 신호와 함께 약 3천여 명의 참가자들이 일제히 트랙을 달려 나갔다. 가을 하늘 아래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달리는 러너들의 얼굴에는 웃음과 열정이 가득했고, 현장은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축제의 장으로 채워졌다.

 

완주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메달·한돈 굿즈가 제공되었으며, 완주 후 운영된 한돈 푸드트럭존에서는 신선한 한돈 불고기, 삼겹구이, 라드유 볶음밥이 제공돼 러너들의 피로를 달랬다. 특히 러닝 직후 제공된 한돈 도시락은 “고강도 운동 뒤 필요한 단백질과 영양을 가장 맛있게 보충할 수 있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를 통해 러닝 및 스포츠 활동 후 단백질 보충에는 ‘한돈이 제격’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으며, 참가자들은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B1과 근육 회복에 필요한 단백질을 풍부하게 담은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를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

 

 

현장에는 국내 여자 400m 최강자인 김지은 선수가 함께해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동기부여를 선사했으며, 명예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이하평의 축하 무대와 개그맨 윤택의 유쾌한 사회가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서울에서 가족과 함께 참가한 김수현(35) 씨는 “아이와 함께 뛰며 운동의 재미도 느끼고, 완주 후 먹은 한돈 도시락 덕분에 하루가 더 특별해졌다”며 “늘 먹던 한돈의 가치도 새롭게 알게 되어, 이런 대회가 내년에도 열리면 꼭 다시 참가하고 싶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한, 라드유 홍보 부스에서는 건강한 식재료로 주목받는 돼지기름의 영양과 매력을 알리는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상영되었고,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아이스크림 ‘돼지바’가 증정되는 등 현장을 찾은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외에도 타투 프린팅, 솜사탕 만들기, 미니 골대 축구, 스포츠 테이핑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현장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협찬사인 롯데웰푸드, 빙그레, 이마트, SSG 등이 제공한 다양한 물품과 할인 혜택도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끝으로, 대회 시상식에서 이번 대회 5km, 10km 코스별 1~3위 수상자(남/여) 12명에게 한돈몰 상품권, LG 스탠바이미 Go, 로보락 등 푸짐한 상품이 전달됐다.

 

여기에 베스트드레서상, 배번호 추첨, 현장 즉석 이벤트 등이 이어지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2025 한돈런은 러너와 가족, 시민이 함께 호흡하며 한돈의 새로운 가치를 직접 체험한 특별한 자리였다”며, “라드유 홍보부스와 한돈 도시락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돈의 건강성과 풍미를 널리 알릴 수 있었던 점이 큰 의미”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소비자와 가까이에서 만나는 현장형 축제를 확대해 한돈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한돈데이(10월 1일)를 기념한 ‘2025 슈퍼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를 오는 10월 11일(토)부터 19일(일)까지 서울 성수동 XYZ SEOUL에서 개최한다. 사전 예약은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오픈될 예정이다. 나남길 kenews.co.kr



-저작권자© 한국농촌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3길8 강남빌딩 02-521-4007 신문등록 2011.4.14 서울,다50581(인터넷신문 발행 2011.10.1 등록 서울,아54506)발행·편집인羅南吉 청소년보호책임朴時瓊 네이버•구글 뉴스검색제휴/국제표준간행물등록 ISSN 2636-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