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한식진흥원, 한식의 우수성 전파

호주에서 한식 조리체험 행사
이탈리아 밀라노, 프랑스 파리에 이어 호주 멜버른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선재마율)은 최근 한류와 함께 한식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호주 현지에서 한식당 운영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한식에 대한 저변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식진흥원이 주관하여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멜버른 현지 한식당 홍보를 위해 ‘2018 Korean Restaurant Week in Melbourne’ 행사를 개최한다.

 

멜버른에서 운영 중인 한식당 중 총 14개소 한식당이 신청하여 참가하게 되는 이번 행사의 취지는 해외에서 운영 중인 한식당을 현지인들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한식당의 운영 활성화를 지원함에 있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일부 참가 한식당은 프로모션 한식메뉴를 직접 개발하였으며, 이외 한식당은 전체 또는 일부 한식메뉴에 대한 할인혜택을 행사기간 동안 호주 현지인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2일(금)에는 멜버른 William Angliss Institute에서 음식문화 분야 인플루언서와 주요 언론, 한식을 배우고 싶어 하는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식 스토리텔링 강연(1부)과 한식조리체험 행사(2부)를 개최했다.

 

1부 한식강연(Hansik Workshop)에서 한식진흥원 선재 마율 이사장은 한국의 전통장류 및 발효음식의 우수성에 대하여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쉽고 재밌게 풀어내어 한식고유의 건강함과 맛에 대한 철학을 호주 현지인들에게 전파했다.

 

2부 한식조리체험행사(Cooking class)에서는 주시드니문화원에서 쿠킹클래스 강사로 활동 중인 Healther Jeong 셰프가 현지인들에게 가정식 한식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불고기와 불고기샐러드비빔밥, 김치전과 부추전을 직접 조리하고 시식해볼 수 있는 행사를 가졌다.

 

11월 3일(토)에는 시드니에서 주시드니한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선재마율 이사장의 한식강연 행사를 개최하여, 호주 현지에서의 한식에 대한 관심과 확산을 이어갔다. 한식진흥원 선재마율 이사장은 “한식은 글로벌 음식문화 트렌드에 부합하는 건강식으로, 세계속에서의 경쟁력도 충분히 높은 만큼, 우수한 장문화와 발효음식을 중심으로 한식의 정통성을 살리면서 해외에서의 한식 저변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간다면 글로벌 식품시장에서의 한식이 가정식으로 보편화 될수 있는 일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향후 재외공관 및 유관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한식의 해외 확산을 위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9월 이탈리아 밀라노와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상기와 같은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현지 한식당 홍보 지원과 한식의 우수성을 전파한 바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벚꽃 언제필까?...전국 휴양림 벚꽃 개화시기 소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19일 벚꽃 개화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국립자연휴양림 벚꽃 명소를 소개했다.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은 대부분 도회지를 벗어난 교외에 있어 상춘객으로 붐비는 관광지와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충남 서천의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과 충남 서산의 용현자연휴양림은 대표적인 벚꽃 성지이다. ‘벚꽃 비’를 맞으며 맛보는 야영의 즐거움은 일상의 시름을 씻어내기에 충분하다. 경북 영덕 칠보산자연휴양림과 전남 순천 낙안민속휴양림은 진입로부터 늘어선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며 휴양객을 맞이한다.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연분홍 벚꽃과 노란 개나리가 함께 펴 봄 분위기를 돋우고, 강원 원주의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시원한 계곡 주변으로 핀 산벚꽃이 이색적이다. 이 밖에 용화산, 운장산, 유명산, 지리산, 황정산자연휴양림 등도 벚꽃 명소이다.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이나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숲나들e’에서 예약하면 된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자연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이 고즈넉한 숲속에서 휴식하며 일상으로 돌아갈 활력을 얻으시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연간 산불의 50% 이상이 건조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