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협주도 한우농가 종합컨설팅사업 발대식

현장밀착 컨설팅을 통한 농가 기술수준 향상 및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김태환 대표이사)는 농협 축산방역부 주최로 지난 22일 안성팜랜드에서 한우농가 경쟁력 강화 및 경영안전을 위한 축산신기술 보급, 농가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목표로 “한우농가 종합컨설팅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종합컨설팅 사업에 참가하는 농가와 축협 전담컨설턴트, 축산컨설팅위원회의 전문컨설턴트들이 함께 모여 본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 그리고 협조를 통해 한우산업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이 자리는 축산경제기획본부장, 축산컨설팅위원회 컨설팅위원, 축협 전담컨설턴트, 컨설팅 참여농가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한우농가 종합컨설팅사업은 후계축산인 및 매년 100개 농가를 선정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농가 컨설팅시에는 스터디그룹(농가당 10명이내) 현장교육도 병행된다. 한편, 참여 컨설턴트는 농협의 전·현직 전문가, 대학교수, 공무원, 동물병원장 등 분야별 전문가 35명으로 구성된 축산컨설팅위원회에서 담당하고, 사양⋅사료, 개량⋅번식, 수의⋅질병, 시설⋅환경, 경영관리 등의 전문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 핵심지표(번식률, 번식간격, 고급육 출현율, 출하기간, 출하증체 등) 달성 농가의 결과물은 현장교육 및 세미나 등을 통해 컨설팅 우수사례로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농협경제지주 박인희 축산방역부장은“우리부는 지속가능한 한우산업 육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한우농가 종합컨설팅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