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협 안성팜랜드에서 성료, 유전체 정보 활용으로 대한민국 최고 한우 선발!

대한민국 최고 한우로 충청북도 음성군 홍창영씨 종합부문 그랜드 챔피온 대통령상 수상 !

 

농협안성팜랜드에서 10월 11~12일 양일간 열린 2018 전국한우경진대회에서 충청북도 음성군 홍창영씨가 영예의 대통령상을 차지하여 명실공히 국내 최고 한우 생산농가로 공인 받았다. 축산관련단체 및 한우농가, 일반소비자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농협경제지주 주관으로 열린 2018년 전국한우경진대회는 암송아지 부문, 출산경험이 없는 미경산우(처녀소)부문, 출산 경험이 있는 경산우 부문으로 나뉘어 총 98두의 한우가 치열한 선발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전국 186만여두의 암소(암송아지)를 지난 5월부터 심사한 후 9월 14일 부터 10월 5일까지 각 도별로 개최된 예선대회에 650여두가 참여하여 우승을 차지한 98두가 이번 대회에서 자웅을 겨루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유전체 정보를 활용하여 아비소의 유전능력을 분석한 결과치를 평가에 적용하여 체중, 고급육 생산능력 및 번식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다.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금번 한우경진대회를 통해한우 암소개량을 가속화를 위한 유전체정보 활용을 암소선발 핵심기술에 적용하여 암소능력 향상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토록 할 뿐만 아니라 한우산업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