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숲유치원·유아숲체험원 전국대회

한국숲유치원협회, 월드컵 공원에서 유아들의 “신명나는 숲놀이 한판 열린다”

'제7회 숲유치원·유아숲체험원 전국대회'가 10월 5일 서울 마포 월드컵공원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숲유치원협회가 전국 17개 숲유치원협회 지회와 지방산림청, 광역·기초 단체 등의 유아숲체험원 활동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숲 교육을 전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이 대회는 산림교육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제정·시행됨에 따라 2012년부터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열리는데 이번에는 유아들의 숲놀이터인 유아숲체험원 등이 가장 많은 서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산림청과 서울특별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서 산림교육전문가인 유아숲지도사와 유치원·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700여명을 비롯해 서울지역 유아 3,00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월드컵 공원 내 체험 부스 20여개와 짚라인, 통나무정글짐, 나무판 놀이터, 밧줄·그네놀이터와 전통놀이와 특히 자연물꾸미기(일명:만다라 만들기) 등으로 동적인 놀이와 정적인 활동까지 겸하여 유아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부스체험행사는 가을을 수놓아요. 나무피리만들기, 옴직이는 달팽이 만들기. 나무딱다구리

화관만들기, 뚝딱뚝딱 목공놀이. 곤충목걸이 만들기, 곤충 눈으로 보는 세상 등 다양한 만들기를 통하여 창의적인 놀이 활동을 한다.

 

또 유아숲지도사 전문가를 위한 섹션별 숲속교실도 참여 할 수가 있다. 강사로는 한국도시생태연구소 박병권 소장님과 곤충박사 한영식교수님의 재미있는 곤충이야기, 웹툰작가이며 생태놀이전문가인 황경택 선생님의 아이들의 행복한 숲놀이 등 6가지 세션별로 숲에서 진행된다. 관심이 있는분은 한국숲유치원협회에 신청하면 누구나 참석 할 수가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