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계란자조금의 '에그투게더'... 계란 기부캠페인

남기훈 위원장-이성 구로구청장, C2C 에그투게더 호소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기훈)는 남기훈 위원장이 한가위를 맞아 최근  서울시 구로구청에 계란 1,000, 3만개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계란자조금이 매월 진행하고 있는 계란 기부 사회공헌 활동인에그투게더(Egg Together)’캠페인의 일환으로 구로구민회관 광장에서 열렸다. 9월에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특별히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가족같이 챙기자는 의미를 담아 계란자조금 남기훈 위원장이 기부자로 직접 나서게 됐다고 자조금은 밝혔다.

 

에그투게더 캠페인은 계란자조금 주최로 올 4월부터 이어지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계란산업의 불황을 극복하고 어려운 이웃들이 계란으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번 캠페인에는 이성 구로구청장도 함께 참석해 이웃들과의 계란 나눔에 동참하고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란 농가를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기부된 총 3만개의 계란은 사단법인 따뜻한마음의 주관 하에 서울 구로구 사회복지단체에 전달된다. 이에 따라 올 해 6번째로 진행된 계란자조금의 에그투게더 캠페인이 기부한 누적 계란 개수는 총 21만개로 집계됐다.

 

남기훈 계란자조금관리위원장은 풍성한 추석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이웃들과 함께 계란을 나누는 이른바, C2C 계란 기부에 동참하길 바라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주변 이웃도 돌아보고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란농가들도 성원하는 의미로 계란을 많이 섭취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계란기부 캠페인인에그투게더에 동참하고 싶으면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계란자조금은 오는 1013일 계란의 날을 맞이해 에그투게더 캠페인의 일환으로‘2018 계란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걷기 종목인 2km 에그워킹을 마련했으며, 완주자 전원에게는 계란 한판을 증정하고 이와 동시에 계란 한판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된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