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축산환경 개선의 날” 농가 참여 활성화 홍보 박차!!

축산환경관리원, 농장내부와 운행차량 부착용 홍보 스티커 17,400개 제작·보급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장원경)은 농협경제지주, 대한한돈협회와 함께 양돈농가를 대상으로 “축산환경 개선의 날(매월 두 번째 수요일)” 홍보 스티커를 제작하여 농장내부와 농장 운행차량에 각각 부착하도록 함으로써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을 위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리원은 홍보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8월 농협, 한돈협회와 홍보물 종류 및 대상을 설정하고 제작·보급 계획을 수립하여 기관별로 역할을 분담했다. 홍보문구는 ‘털고! 쓸고!! 치우고!!! 매월 두 번째 수요일은 축산환경 개선의 날’이며, 홍보물은 시각적 효과가 좋고 부착·비치가 용이한 농장내부·차량용 스티커 및 사무실 내·외부용 발매트(연내 제작·보급 예정)로 제작하여 9월12일까지 보급을 완료했다.

 

스티커는 농협(축협) 및 한돈협회 지부·지회를 통해 양돈농가에 전달했으며, 농장주, 근로자 및 외부 방문자에게 잘 보이는 사무실 출입문, 운행차량 등에 부착하고 실천하도록 했다.

 

이번 홍보물 제작·보급을 통해 시각적으로 “축산환경 개선의 날”을 잘 보이게 함으로써 농가가 인식하고 실천하도록 유도하여 매월 두 번째 수요일에는 청소와 소독을 보다 철저히 실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축산환경 개선의 날” 활성화로 축산악취 저감 등 실질적인 축산환경 개선과 함께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