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내가 먹는 저탄소 먹거리 내눈으로 확인하자!

YWCA 저탄소 인증제 서포터즈에 저탄소 인증받은 우리 농산물 농장체험기회 제공으로 인증제 가치 확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와 함께 농업의 환경보전 기능을 살리고, 도농상생협력 증진을 위하여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저탄소 인증 농가 현장체험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단과 YWCA는 소비자단체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여성 주부 10여명으로 구성된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블로그 서포터즈’를 운영하여 저탄소농산물의 우수성과 소비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의 저탄소 농산물 홍보 및 캠페인, 소비자 인식조사, 도시장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충남 논산 ‘더불어농원’의 현장체험행사에서는 빗물 재활용, 무경운, 자가제조 농자재 활용 등의 다양한 저탄소 농업기술을 활용하여 농장에서 재배한 쌀, 채소 등으로 차려진 시골밥상으로 식사를 하고, 모내기 체험행사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서포터즈들은 “그동안 단순히 구매해오던 농산물이 어떻게 재배되는지 확인하면서, 농부의 재배방식에 따라 환경과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직접 볼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되어서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재단 기후변화대응팀 이길재 팀장은 “저탄소농업기술의 확산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지속가능한 농업가치의 확산, 도농상생을 통한 우리 농산물의 신뢰 구축에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단체 등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 만족도가 높은 먹거리의 공급에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