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지역농산물 홍보대사 '로컬프렌즈’출범

aT, 로컬푸드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10일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장항점에서 직거래 및 지역농산물 홍보 활동을 위해 구성된 ‘2018 로컬푸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로컬 프렌즈는 직거래·로컬푸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현장 정보를 다양한 콘텐츠에 담아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로컬 프렌즈는 서울, 경기, 전라, 경상, 충청 등 각 지역 5개조로 구성된 청년 서포터즈와 개별 주부필진으로 나누어 운영되어 다양하고 새로운 관점의 로컬푸드 홍보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로컬 프렌즈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향후 활동 사항 안내, 저작권 교육이 포함된 콘텐츠 제작 실무 교육 등이 이루어졌으며, 서포터즈가 직접 로컬푸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로컬푸드 직매장 견학과 농장체험까지 진행되었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서포터는 “로컬푸드 직매장 견학과 농장 체험을 통해 로컬푸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발대식을 통해 배운 콘텐츠 제작 실무를 바탕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로컬푸드를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aT 관계자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신선하고 건강한 로컬푸드가 국민들에게 한발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 일거리 창출, 농업‧농촌의 지속가능성 확대 등 로컬푸드의 다양한 순기능이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