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농정원,현장중심 경영 실천에 비중 둬

경북 안동에 이어 전북 부안에서 현장이사회 개최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은 최근 전북 부안에서 ‘2018년 제5회 현장 이사회’를 개최했다. 농업 현장 방문과 체험 활동을 하면서 기관 주요 업무와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이번 현장 이사회는 지난 4월 경북 안동에 이어 전북 부안에서 2번째로 진행됐으며 농정원장, 상임이사를 비롯해 비상임이사들과 농정원 임직원 총 22명이 참석했다.

이번 현장 이사회에서 방문하는 곳은 농정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인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사업의 보육기관 ‘전북농식품인력개발원’ 과 WPL 현장실습교육 사업의 실습장으로 지정된 ‘솔솔포도원’이다. 전북농식품인력개발원은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기관으로 지정돼, ICT 스마트팜 기술을 활용하여 시설원예·과수 등을 재배, 질병을 관리하는 곳이다.

 

솔솔포도원은 2013년에 현장체험실습장(WPL)으로 지정됐으며 선도농업인의 특화된 핵심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생산성 향상과 소득증대의 효과가 큰, 장기·심화교육과 현장 체험을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품목실습장이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청년 농업의 꿈, 스마트 팜과 현장체험 실습장을 방문하여 우리 농산업 미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공감대가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