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찾아가는 민원상담센터... 동물용의료기기 활성화 기여

농림축산검역본부, 산업체 방문 용이한 수도권에서 운영 활성화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2016년 8월부터 2년 동안 매주 월요일에 ‘찾아가는 민원상담센터’를 산업체의 방문이 용이한 수도권에서 운영함으로써 김천이전에 따른 민원인 방문 불편해소 및 적극적 행정을 통해 동물용의료기기 인허가 품목의 빠른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민원상담센터’는 인허가 업무별 담당자가 매주 1회씩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동물약품협회로 현지출장을 하여 민원인과 동물용의약품 등 취급규칙 등 각종 규정 및 제도, 인허가 관련 업무에 대하여 상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근, 개·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노령화로 동물병원에서 질병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의료기기와 돼지, 닭 등의 산업동물 분야에서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감염병 진단시약 등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2018년 8월 현재 기준으로 총 321개 업체(제조업체 165개, 수입업체 156개)에서 2,020개 제품(제조 909개, 수입 1,111개)이 인허가를 받았으며, 특히, 동물약품관리과내에 ‘의료기기계’가 신설된 2013년 이후에 신규로 인허가 받은 업체와 제품이 각각 230개와 1,649개로서 전체의 71.7%와 81.6%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찾아가는 민원상담센터’에도 신제품 인허가를 준비하는 베티리젠 등 6개 업체 상담을 받았으며 동물용의료기기 대다수 업체들이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할 때 민원상담센터의 수요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보인다.

 

검역본부관계자(동물약품관리과장 강환구)는 ‘찾아가는 민원상담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민원인이 김천까지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업무담당자와 민원인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동물용의료기기 발전을 위해 적극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