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농기평, 농림축산식품 '리빙랩' 아이디어 공모

오경태 원장 "일상생활의 맞춤형 농식품 연구개발 아이디어 발굴에 초점 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경태)에서는 일반 국민이 실생활에 필요한 농식품 연구개발 기술을 지원하기 위한 농림축산식품 리빙랩(living lab.)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 중이다.

리빙랩(living lab.)이란 우리말로 ‘생활의 실험실’이라는 뜻으로, 실제 생활 현장에서 최종 사용자인 일반 시민들이 연구개발 과정에 문제 개선 및 실증 주체로서 참여하는 개방형 사회혁신활동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농식품 분야에서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 또는 국민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연구개발 관련 모든 아이디어를 포함한다.

농식품 연구개발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생각함 ‘2018 농림축산식품 리빙랩(living lab.) 아이디어 공모’ 게시글의 댓글로 작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제안서 중 아이디어의 적절성, 효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사람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이번에 출품된 아이디어 중 일부는 2019년 농림축산식품 연구개발사업의 신규 지정공모과제로 공고하고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농기평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기존의 기술 공급자 중심의 연구과제 제안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술의 수요자가 필요한 기술을 직접 제안하여 농식품 연구개발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