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농우바이오 ‘우리씨앗, 우리농산물 소비 촉진’

농협유통, 농협하나로유통과 함께 우수 농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펼쳐

농우바이오(대표 최유현)는 8월16일~22일까지 7일간 양재 하나로클럽, 성남하나로 클럽에서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제2회 우리씨앗, 우리농산물 소비 촉진”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농우바이오에서 연구 개발한 국산 채소 품종인 케이스타 양파, 대청 파, 블루윈 파, 롱그린맛풋 고추, 피엠꽈리풋 고추, TY시스펜 토마토 등 다양한 국산 채소 종자로 생산된 우리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안정화와 수입종자 비중이 높은 양파, 토마토 종자의 국산화를 통해 로열티 절감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농우바이오와 농협하나로유통, 농협유통은 그 동안 단순히 농산물을 유통하는 기능에서 벗어나, 농협에서 씨앗부터 재배, 유통까지 책임 있게 관리하여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된 소득을 보장해 농업인의 행복을 살리고 국민의 행복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유현 대표는 농우바이오는 이제 민간 기업이 아닌 농협의 구성원으로서 농업인과 국민의 행복을 살리고 높이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세계 어디에 내 놓아도 손색없는 고품질 채소 종자를 공급할 수 있도록 연구 역량을 강화 시켜 나가겠다고 거듭 밝혔다.

 

최근 농우바이오는 외국산 양파 종자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내 양파 시장에 케이스타 양파, 아스트로 양파, 적양파인 홍반장 양파 종자를 공급해 국산 종자 비율을 20% 이상 높이는 효과를 올리고 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