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협, ‘우유짱! 우유박사! 가족퀴즈대회’

우유자조금사업 일환으로 우유 소비촉진 도모 위해 특별 이벤트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는 지난 13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전국 초등학생과 가족들이 참가한 ‘우유짱! 우유박사! 가족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우유자조금사업의 일환으로 농협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퀴즈를 통해 우유의 주 소비층인 초등학생 및 부모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우유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로 기획되었으며 전국에서 참가한 60개팀이 일반상식과 우유관련 퀴즈로 실력을 겨루었다.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치러진 가족퀴즈대회 결과 동안초등학교 곽은준어린이 가족이 대상을, 노량진초등학교 장성준 어린이 가족이 금상을 차지하는 등 총 5가족이 입상하여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특히 이번 퀴즈대회에는 미니게임,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우유‧치즈요리 시식, 포토존 기념촬영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많은 참가자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축산지원부 정상태 부장은“이번 가족퀴즈대회가 초등학생들이 우유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더불어 부모님들에게 우유의 영양학적 가치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우유소비 확대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을 지키고 낙농가의 어려움도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국마사회, 경마 '축발기금' 620억 원 출연!
지난 19일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에서 축산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를 이겨내고 경영 정상화를 이룬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경마 등 사업을 통해 총 620억 원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했고, 이번 전달식을 통해 축산발전기금사무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관, 축산발전기금 조명관 사무국장을 비롯해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 및 축산발전기금의 출연을 환영하는 농축산단체 및 관계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축발기금은 축산법에 근거해 출연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운영기금으로, 축산업의 경쟁력 제고, 축산기술 보급 등 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해 활용된다. 축발기금의 재원은 정부의 보조금 및 출연금, 축산물 수입이익금, 자체 수익금 등이다. 이중 한국마사회의 납입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사업 등을 통한 이익잉여금의 70%를 매년 축발기금으로 납입하며 기금이 설치된 1974년부터 올해까지 총 3조 2천억원 이상의 기금을 납부해 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축발기금 전달식에서 “2023년에는 공휴일 이벤트 경마시행 등을 통한 경마 저변 확대와 자산 효율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