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농산물펀드 구매대금 전달식

(사)고향주부모임 농산물펀드 구매대금 5억원 (사)농가주부모임에 전달

(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이하“고향주부모임”)과 (사)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이하 “농가주부모임”)는 6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18농산물펀드 구매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 전달식에서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김영옥 (사)고향주부모임 회장,강부녀 (사)농가주부모임 회장, 이성희 (사)한국새농민중앙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소비자단체인“고향주부모임”에서 조성한 농산물펀드 구매대금 5억원을 여성 생산자단체인 “농가주부모임”에 전달하였으며, 앞으로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은 이 구매대금으로 “고향주부모임” 회원들이 주문한 제철 농산물을 생산하여 올 12월까지 공급하게 된다.

 

이번 사업으로 (사)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은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게 되고, (사)고향주부모임 회원들은 품질 좋고 안전한 제철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상 품목에 양파·마늘이 포함되어 있어 최근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마늘 농가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옥 (사)고향주부모임 회장과 강부녀 (사)농가주부모임 회장은 “양 단체가 서로 협력하여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인의 복지증진에도 앞장서 도농상생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농산물펀드 사업을 상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병원 회장은 “고향주부모임과 농가주부모임의 농산물 펀드 사업은 소비자와 생산자, 도시와 농촌이 상생 협력하는 모범적인 사례”라고 밝히고, “농협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생산자 단체와 소비자 단체를 중계하는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도농상생 협력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