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횡성군 축산인의 날... ‘깨끗한 축산농장’ 홍보

축산환경관리원, 황성군 축산인의 날 행사에서 '깨끗한 농장' 현판 전달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장원경, 이하 관리원)은 강원도 횡성군이 개최한 제4회 횡성 축산인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2017년에 지정한 ‘깨끗한 축산농장’ 14개소에 지정서 및 현판을 전달하였다.

횡성군은 2017년도에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사업’ 한·육우 8개 농장, 젖소 1곳, 양돈 1곳, 양계 4곳 등 총 14개 농장이 지정되었다.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사업’은 가축분뇨의 관리, 환경보전, 경관조화 등 축사를 친환경적으로 운영하고 분뇨 및 악취의 적정관리와 활용으로 자연순환에 기여하는 축산농가를 말한다.

 

 “횡성 축산인의 날 행사”에 횡성군 축산인들 약 2,000여 명이 모인 자리에서, 관리원 이상원 부장은 횡성군 깨끗한 축산농장에 지정서와 현판을 전달함으로써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 사업이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사항임을 강조하였다.

특히, 횡성군 담당자는 축산농가에 깨끗한 축산농장 신청 취지를 홍보하는 좋은 자리였다고하며 앞으로 횡성군은 깨끗한 축산농장 사업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하였다.

 

또한, 횡성군 한상보 축산농가협의회장은 축산농가의 의견도 들을 수 있었는데 “이제 축산 농가도 스스로 축산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하여야 성장할 수 있다”는 인식의 전환이 이루어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한규호 군수, 염동열 국회의원, 변기섭 군의장,한상보 축산농가협의회장을 비롯한 약 2,000여명의 축산인이 모인 대규모 행사로 횡성군의 축산업 발전에 대한 열정과  각오도 느낄 수 있었다.

이상원 부장은 “지자체의 이런 노력이 결실을 맺도록 앞으로도 관리원은 축산환경 개선을 위해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 및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