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산림청, 임도시설 안전점검 위한 중앙기술자문단 운영

장마 대비 재해에 안전하고 효율적인 임도시설을 위한 안전점검 및 기술자문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재해에 안전하고 효율적인 임도시설을 위해 중앙기술자문단을 구성하고 620일부터 29일까지 전국 5개 권역(경기·강원·충청·전라·경상)에서 장마대비 안전점검과 현장토론식 기술자문을 했다.

임도시설 중앙기술자문단은 김원수 목재산업과장을 단장으로 공무원과 산··연 전문가 등 18명으로 구성됐다.

 

학계에서는 강원대학교 차두송 교수, 충남대학교 이준우 교수, 전남대학교 안영상 교수, 경북대학교 김동근 교수가 참여하고, 국립산림과학원은 임도전문가인 지병윤 연구관이 참여했다.

또한, 직접 설계와 시공을 수행하는 현장전문가인 오점곤, 정규원, 송재순, 조철진, 황광창, 이준 산림기술사와 산림조합중앙회 송영범 팀장이 참여했다.

 

중앙기술자문단은 임도시공 노선을 점검하고 감독공무원, 시공·감리자, 설계자 등과 임도시공 방안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자문단은 공정별(성토면 흙막이, 옹벽, 소단설치, 배수관 시설 등)점검표를 작성하고 설계·시공·감리 등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맞춤식 기술자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임도시공 기술향상과 벤치마킹을 유도하기 위해 지방산림청, 시공·감리자, 설계자, ·도 임도 담당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현장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 및 교육은 20일 충청권(충북 제천시), 21일 전라권(전남 구례군), 27일 경기권(경기 양주시), 28일 강원권(강원 평창군), 29일 경상권(경북 영천시) 5개 권역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임상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장마대비 임도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인명과 재산 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라며 현장 기술교육을 통해 재해에 안전한 임도를 시공하고 임도시설 품질향상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