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 및 상품품평회’

농식품기업, 전문 맞춤상담 및 상품품평회로 판로확대 기회 마련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김윤종이하 농금원’) 62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2018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경영체의 마케팅 강화 지원을 위한 농식품모태펀드 국내마케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농식품모태펀드에서 투자를 받은 우수 농식품경영체들이 참여해 유통구매기관들과 전문 맞춤상담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국내외 대상 판로 개척 및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2018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는 대형마트할인점,홈쇼핑유통구매기업 등 대형 유통채널의  담당자를 비롯해 제조가공의 우수 농식품경영체들이 참여해 진행되었다참여 농식품경영체들의 사업 및 제품 특성을 고려한 세심한 매칭 프로세스를 통해 일대일로 진행된 맞춤형 구매상담은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성과를 얻었다또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마케팅 전략 및 경영에 대한 정보를 온·오프라인 상생 유통 전략 세미나를 통해 제공받으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올해 처음으로 구매상담회와 동시 진행된 농식품경영체 상품품평회에서는 유통MD, 브랜드 및 제품 디자이너가 품평위원으로 참가하여 참여한 농식품경영체의 상품에 대한 진솔한 평가와 함께 각 농식품경영체의 제품 디자인과 방향성 등 브랜드 구축 전략과 유통 전략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큰 호평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농식품경영체 관계자는 구매상담회 뿐만 아니라 상품품평회를 통해 현실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판로개척 등 비즈니스 문제를 전문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 “이러한 농식품모태펀드의 특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내실을 기하고 새로운 판로 기회를 확보해 더욱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농금원 관계자는 올 한해 이번 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농식품모태펀드 국내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농식품경영체들의 우수한 상품의 판로 개척과 소비처 확대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농금원은 농식품모태펀드 투자관리전문기관으로현재 9,525억 원 규모(58개 자펀드)의 펀드를 관리 운용하고 있다이를 통해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농식품경영체가 운용사(농식품투자조합)에 접근하는 문턱을 낮추고투자유치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초기 상담부터 코칭·컨설팅 및 사업설명회(IR) 참여 등을 지원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