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한우자조금, 강원 영월서 ‘한우공감 캠핑페스티벌’

한우 농장체험을 비롯 한우 캠핑요리대회, 숲속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큰 호응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2 3일간강원 영월군 주천면에 위치한 보보스캇 오토캠핑장에서 ‘2018 한우 공감 캠핑 페스티벌을 성황리 개최했다.

지난 2014년 처음 개최된 한우 캠핑 페스티벌은 올해 5회째로 캠핑 시즌을 맞아 우리 한우의 우수성과 맛을 널리 알리고캠핑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해 한우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70팀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총 530여팀이 응모할 만큼 캠핑족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한우자조금은 이번 행사 전 참가팀에 23일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사이트와 함께 구이용 한우고기와 한우 레시피북 등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캠핑에는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캠핑에는2018 러시아월드컵대한민국과 멕시코 경기를 함께 응원하는 자리도 마련됐다이날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함께 모여 한 마음한 뜻으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이밖에 한우자조금은 한우를 주제로 한 캠핑 요리를 선보이는 한우 캠핑요리대회를 비롯해 한우 농장체험한우 푸드트럭을 활용한 무료 시식회와 한우버거 만들기한우 명랑운동회숲속 콘서트 등 2 3일간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과 낭만을 선물했다.

 

한편한우자조금 민경천 위원장은 예로부터 우리 한우는 일두백미(一頭百味) 불릴 만큼 부위와 요리법에 따라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어 캠핑요리로 안성맞춤이다.”라고 설명하며, “앞으로 우리 한우가 캠핑 대표메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하고소비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 노인돌봄서비스..."가용 자원 확대해야"
돌봄은 노화로 인해 건강과 기능이 쇠퇴하는 노인을 위한 핵심적인 사회서비스이다. 특히 농촌의 경우, 돌봄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70대 이상 고령자의 비율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그러나 기존의 공적 노인돌봄서비스는 농촌 현실에 적합하지 않고, 노인돌봄서비스 인프라 확충 및 서비스 접근성 개선, 농촌 노인 실수요에 기반한 돌봄서비스 기획 등이 요구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내용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한두봉)이 ‘농촌 노인 맞춤 복지를 위한 사회서비스 실태와 정책 과제’ 연구를 통해 밝혔다. 이 연구는 농촌 노인의 돌봄 실태를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검토하고 쟁점과 한계를 도출함으로써 농촌 노인에게 돌봄이 더 적절히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한 정책과제를 모색했다. 연구를 진행한 김수린 부연구위원은 “농촌 노인의 여건을 고려한 돌봄서비스 체계가 구축·제공되어야 한다”고 밝히며, “농촌에 부족한 돌봄서비스 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지역주민의 참여 지원과 열악한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한 ICT기술 기반 돌봄서비스 도입을 적극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돌봄서비스 여건이 가장 취약한 농촌의 면 지역을 대상으로 농촌공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