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촌진흥청‧기상청‧산림청 ‘농림기상예측’ 위해 한 자리에

농림기상예측 분석효과 높이도록 ‘이상기상 대응 농림기상 예측 및 관측 서비스 심포지엄’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 14일과 15일 이틀 동안 기상청(청장 남재철), 산림청(청장 김재현)과 함께 이상기상 대응 농림기상 예측 및 관측 서비스 심포지엄을 연다.

이상기상에 대응할 획기적인 방안을 찾고자 마련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녹색 3청으로 불리는 농촌진흥청과 기상청산림청이 농림 기상 분야의 예측과 기상 관측 현황에 관한 정보를 공유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예측 서비스 현황과 발전 방안 기상 관측 서비스 기술 고도화 등에 대해 발표한다. ‘예측 서비스 현황과 발전 방안은 이상기상에 대비하는 내용으로 이상 기후 감시와 예측 정보 안내 산림부문 조기 경보 안내 농업 부문 조기 경보 안내를 다룬다이어 기상 관측 서비스 기술 고도화로 농업-기상-산림 각 분야의 기상 관측과 서비스 기술 고도화에 대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다. 

농촌진흥청과 기상청산림청은 심포지엄을 계기로 이상기상 대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하고농업-기상-산림 기술융합의 협력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공동세미나와 협의회 등 정기 모임을 비롯해 다부처사업 등을 발굴해 협력 체계를 정착·확산시킬 예정이다. 

한편농촌진흥청은 기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12 기상청산림청과 협약을 맺고기상 관측 자료를 공유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류해 왔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기후변화생태과 장은숙 과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부처 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는 계기가 되어 국정 목표를 실현하는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