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강화섬 쌀' 요리경연으로 농촌사랑 실천

강화 도래미마을에서 인천지역 여성단체 임원들의 도농공감

농협(회장 김병원도농협동연수원은 5 29일 인천지역 여성단체 임원 등 40여명과 함께 인천 강화군 도래미 마을을 찾아 도농공감농촌사랑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과정은 로컬푸드 요리경연과 감자 캐기꽃 식초 만들기 등의 농촌체험을 통해 도시여성소비자가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인식하고 우리농산물식재료를 통한 국민건강과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인식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연수생들은 요리경연을 위해 강화남부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을 들러 제철농산물을 구입하고 도래미마을로 이동하여 강화섬쌀로 만드는 건강한 한끼라는 주제에 맞는 쌀요리와 그와 어울리는 로컬푸드 반찬을 만드는 참여팀별 경연을 펼쳤다.

 

전문요리강사와 함께한 원포인트 로컬푸드 요리강좌는 상세한 레시피가 제공되어 연수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요리경연은 맛과 영양대중성창의성 등의 심사항목에 따라 우승팀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대한영양사회 인천광역시지부 유주현 사무국장은 이번 연수는 먹거리의 중요성과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게 해 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 “가족의 건강이 주부들의 손에 달려있는 만큼 우리 농산물을 애용하고 농업·농촌을 홍보하는데 적극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