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농협, 국민 국가대표와 함께 전국연합사업 본격 개시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K 토마토' 브랜드 론칭행사 열려

농협(회장 김병원경제지주가 최근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를 비롯한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소비자단체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K토마토 브랜드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토마토 요리 전시·시식행사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K토마토 할인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농협은 토마토전국연합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참여농협 조합장농업인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왔으며이날 K토마토를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되었다.

K토마토는 농협 토마토전국연합의 공동브랜드로서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을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다농협은 품종별로 일원화된 품질관리 기준을 마련하고 전국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통해 공동선별 과정을 거친 상품에만 K토마토 브랜드를 사용할 계획이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토마토전국연합은 농산물 제값받기를 위한 핵심사업이라면서, “토마토 생산 농업인취급농협연합사업조직이 힘을 모아 토마토 산업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소비자시민모임 황선옥 이사는 농협이 K토마토브랜드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토마토를 공급한다고 하니 소비자 입장에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토마토 생산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토마토 소비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