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중국 광동에서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aT, 국내 외식기업 8개사와 광저우 프랜차이즈박람회 참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 5 23()부터 25()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 중인 2018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China Franchise Expo)에 참가했다.

중국 남부지역을 대표하는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aT는 한국의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8개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여 상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이번 박람회 기간 중 국내기업의 광동성 MF계약 체결식도 진행되며 프랜차이즈 기업의 중국 진출 열기를 돋우었다.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시장인 중국 외식시장 개척을 위해 aT 2012년부터 중국 주요 권역별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 2017년까지 중국에 진출한 국내 외식기업은 총 125개 기업으로 매장 수는 2,942개에 달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중국 남부지역은 광저우심천 등 주요 경제특구가 자리한 곳으로 앞으로도 발전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외식업체가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현지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T는 이번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시작으로 상해방콕싱가포르호치민 등에서 개최되는 프랜차이즈 박람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